원씽(THE ONE THING) 외 2편
원씽(THE ONE THING) 외 2편
  • EPJ
  • 승인 2013.09.17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씽(THE ONE THING)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공저 / 구세희 역 / 비즈니스북스 / 1만4,000원

성공은 도미노처럼 작동한다. 성공한 사람들은 늘 성공에 ‘꼭 필요한 일들’의 순서를 계획해놓고 가장 알맞은 타이밍에 첫 번째 일을 제대로 해낸다. 한 번 넘어지기 시작하면 멈추지 않는 도미노처럼 그들은 처음의 성공을 다음 행동과 연결 지음으로써 더 크고 더 위대한 성공을 이끌어낸다. 모든 일을 시작하게 하는 단 하나의 도미노, 우리가 ‘원씽 THE ONE THING’이라 부르는 이것을 찾아낼 수만 있다면 누구나 술술 잘 풀리는 인생을 경험할 수 있다.

‘원씽 THE ONE THING’은 북미 최대 규모의 투자개발 회사 대표이자 총 130만 부 이상이 팔린 베스트셀러의 저자 게리 캘러가 쓴, 이제까지의 통념을 뒤엎는 신개념 자기계발서다. 이 책이 말하고 있는 인생의 성공과 행복에 대한 진리는 바로 ‘원씽 THE ONE THING,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한 가지 일’을 찾아 집중하고 파고들라는 것이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회사를 상징하거나 정체성을 드러내는 하나의 제품이나 서비스, 개인의 삶에서는 자신의 인생을 의미 있게 만들어주는 한 가지 목표를 의미한다. 이는 보다 본질을 관통하는 주제이며 목적을 항해 나아가도록 해주는 원천으로 저자는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단 하나’는 무엇인가?”라고 계속해서 질문을 던진다.

적게 벌어도 잘사는 여자의 습관

정은길 저 / 다산북스 / 1만3,000원

요즘 직장인들은 너도나도 주식, 펀드, 부동산 투자에 도전한다. 하지만 주변엔 쥐꼬리만 한 월급으로는 재테크는 도저히 엄두도 안 나고, 도대체 돈이 어디로 나가는지도 모르게 사라져 늘 허덕인다는 사회 초년생들로 가득하다. 특히 여성들은 남성보다 더 사회에 일찍 진출해 경제관념이 확실히 잡히지 않은 상태에서 갑자기 수입이 생겨 그동안 갖고 싶었던 옷이나 화장품에 돈을 쏟아 부어 카드빚에서 헤어나지 못하는 경우가 다반사다.

이렇게 수학에도 약하고 경제도 잘 모르고 재테크에 문외한인 여성들에게 본인이 직접 돈을 모은 생생한 경험담과 함께 쉽고 현실적인 조언을 주는 책이 출간돼 화제다. ‘적게 벌어도 잘사는 여자의 습관’의 저자 정은길 아나운서는 주식, 펀드가 아닌 오직 생활 습관만으로 내 집 마련, 아파트 대출금 청산에 성공해 돈 때문에 걱정인 여성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그녀가 말하는 돈이 모이는 비법은 대단한 게 아니다. 그녀는 생활재테크의 6가지 원칙으로 ‘확실한 목표를 정한다, 우선순위를 파악한다, 비용절감을 실천한다, 남의 돈도 아까워한다, 가치 있게 쓴다, 꾸준히 관리한다’를 들면서 이것만 잘 고수해도 당신도 20대에 충분히 1억을 모을 수 있다고 주장한다.

돈 키호테, 부딪혔다, 날았다

서영은 저 / 비채 / 1만4,800원

라 만차의 기사 돈 키호테. 그의 이름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 서양 최초의 근대적 소설로 평가되는 인류의 유산. 국내 서점에만 100가지가 넘는 다양한 판본의 <돈 키호테>를 구입할 수 있으며, 일부는 현행 문학 교과서에도 실려 논술 지문으로도 출제된다.

하지만 우리는 정말 돈 키호테를 알고 있을까? 붉고 뜨거운 땅과 하늘 사이로 길을 연 한 남자의 절대고독을 알고 있을까. 라 만차를 찾은 작가 서영은이 들려주는 돈 키호테 이야기는 우리가 알던, 허무맹랑한 4차원 모험담과는 많이 다르다.

저자는 불행한 세리(稅吏) 세르반테스의 삶에 한때 알론소 키하노였던 한 남자와 우리의 인식을 영원히 바꾸어놓은 영웅 돈 키호테의 이야기를 포갠다. 그리고 그 위에 자신의 삶을 던진다. 오래전에 흘렸어야 했던 눈물을 쏟고, 돈 키호테의 삶에 자기 자신을 비추어보고, 행간에 숨은 성경적 메시지를 읽는다.

전 세계 사람들을 스페인에서도 가장 척박한 황야로, 이제는 돌지 않는 풍차를 보러 떠나게 하며, 음습한 지하감옥으로 불러들이는 거대한 허구의 땅 라 만차. 그곳에서 200여 컷의 사진과 대화로 전해온 낯설고도 익숙한 이야기 <돈 키호테>에 귀 기울여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