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스톰, 북평화력발전소에 분쇄설비 공급
알스톰, 북평화력발전소에 분쇄설비 공급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3.07.08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민자 석탄화력발전소 모두에 설비 공급
알스톰이 1,200MW 규모의 북평화력발전소에 분쇄기(pulverizer)를 공급하는 계약을 BHI와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STX전력이 주관하고 있는 북평화력발전소는 2016년 완공을 목표로 강원도 동해시 북평산업단지에 건설되고 있다. 동부그린당진발전소와 함께 국내 최초 민자 석탄화력발전소가 될 북평화력발전소는 완공 이후 150만 가구가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전력을 공급할 것으로 기대된다. 알스톰은 지난해 말 동부그린당진발전소에도 발전 터빈과 발전기를 제공한다고 밝힌 바 있다.

알스톰은 이번 계약을 통해 국내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현재 국내 설비용량 중 약 15GW를 차지하고 있으며, 국내 석탄화력 유닛의 50%를 설계했다. 또 국내에 20대 이상의 가스 터빈과 하이드로 터빈·보일러 설비의 50%를 공급해왔으며, 총 7.2GW급에 달하는 14대 미분탄연소보일러 개발에 참여했다.

스티븐 루이스 알스톰 파워 동아시아 지역 부사장은 “이번 북평화력발전소 공급은 한국 내 알스톰의 인지도를
확대하는 데 매우 중요한 기회”라며 “BHI와 이번 첫 협력을 시작으로 양사가 우수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활용해 향후 더 많은 성과를 공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