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Ovation™ 제어 시스템으로 발전소 효율성 극대화
에머슨, Ovation™ 제어 시스템으로 발전소 효율성 극대화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3.07.0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매스 발전소에 유연성·제어 기능 제공
선두적인 관리 노하우와 기술지원 가능해
전 세계 가장 강력한 바이오매스 기화 시설의 유연하고 정확한 제어를 에머슨의 Ovation™ 전문 제어 시스템이 책임지고 있다.

Europlasma Group 산하 CHO-Power 사는 프랑스 남서부 Morcenx에 위치한 새로운 폐기물/바이오매스 공급 발전소 제어를 위해, 에머슨 프로세스 매니지먼트의 디지털 자동화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에머슨의 Ovation™ 전문 제어 시스템은, 혁신적 기화 공정에 유연하고 정확한 제어를 제공해 발전소의 효율성 극대화에 기여하고 있다.

▲ CHO-Power의 Morcenx 기화 시설
Morcenx 발전소는 동종 업계 최초로 폐기물을 합성 가스로 전환하는 특허 장비 'Turboplasma'를 기반으로 하는 고도로 효율적이며 혁신적인 기화 원리를 사용하고 있다. 플라즈마 토치(plasma torch: 가스를 전기적으로 가열하여 고온의 플라스마를 발생시키는 장치)에서 생성된 1,200°C 온도는, 터빈 가동 및 발전에 사용되는 매우 순수한 합성 가스를 생산한다. 또 냉각 시스템에서 발생되는 18MWth의 고온수는, 야채 온실 및 목재 건조기 가열에 사용된다.

CHO-Power 관계자는 “에머슨의 Ovation 시스템은 바이오매스 연료의 다양한 특성에 대처하는데 필요로 되는 적합한 수준의 유연성 및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며 “에머슨은 바이오매스 발전소에 대한 광범위한 프로젝트 관리 경험을 비롯해 Ovation 시스템의 엔지니어링 및 구성 설정, 교육 훈련, 가동 지원, 유지 보수 등의 전적인 기술 지원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에머슨의 Ovation 시스템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발전소 내 주요 구성 요소 전체를 모니터링 및 제어하여, 발전기 안정성, 반응성, 열 효율성을 향상하고, 발전소 운영의 전반 제어를 강화하며, 핵심 발전소/터빈 매개 변수의 보다 간결한 관리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내장형 고급 알고리즘과 검증된 제어 루틴을 통해, 바이오매스 연료의 다양한 특성에 적합하도록 연소 공정을 지속적으로 조정해 보일러와 발전소 효율성을 극대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