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인생을 성형하라 외 2편
네 인생을 성형하라 외 2편
  • EPJ
  • 승인 2013.04.1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 인생을 성형하라

정형기 저 / 행복에너지 / 1만5,000원

얼굴을 성형하면 무엇이 남을까? 잘난 얼굴이다. 그럼 인생을 성형하면 무엇이 남을까? 잘 나가는 인생이다.

현대사회에서는 잘난 얼굴은 성공을 위한 하나의 요소다.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만족을 위해 사회적 성취를 위해 너도나도 성형한다. 그들은 예쁘고 잘생겨진 얼굴로 자신감을 되찾았다고 말한다. 그 자신감이 과연 얼마나 지속될 수 있을까? 아주 짧다.

성형이 잘됐다고 해서 실제 자신의 삶이 특별히 나아지진 않는다. 그저 얼마간의 자기만족이 있을 뿐이다.
‘네 인생을 성형하라’가 제안하는 ‘인생 성형’은 다르다. 마음에 물을 주어 싹이 나고, 거름을 주어 쑥쑥 자라나 울창한 나무가 돼가는 과정, 바로 ‘착한 성형’이다.

‘왜 지금의 시련을, 지금의 아픔을 혼자만 지고 가려하는가?’ 이 물음에서 저자는 책을 집필하기에 이른다. 자신이 디딤돌인 동시에 보통 사람으로서 ‘말이 통하는 길동무’가 되기 위해서다. 본인의 인생을 바꾸는 힘은 오직 본인에게만 달렸다. 그 힘겨운 여정에 동반자가 있다면 걸음은 한결 가벼울 것이다.

혁신의 도구

Arthur B. Markman, Kristin L. Wood 저 / 김경일 외 공역 / 학지사 / 1만5,000원

이 책은 텍사스 대학교에서 개최되었던 ‘혁신의 도구(Tools for Innovation)’라는 제목의 워크숍 결과를 묶은 것으로 엔지니어, 인지과학자, 심리학자, 컴퓨터 과학자, 그리고 마케팅 전문가 등 각기 다른 분야의 전문가들이 차원이 다른 생각과 개념화의 방식에서부터 컴퓨터 기반 도구에 이르기까지 혁신과 창의적 디자인이 필요한 모든 분야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 방법을 광범위하게 탐색했다.

그래서 대중서로 읽기에는 조금 어려운 내용일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의 목적 자체가 시중의 흔한 자기계발서가 아닌 전문연구자들의 심도 있는 논의를 포괄하고 연결시키고자 한 것이기 때문이다.

수많은 사람들이 창의나 혁신에 관해서 말하고 있지만, 그 내용을 살펴보면 결과에 관한 이야기인 경우가 많다. 즉 여전히 원인은 모르고 있는 것이다.

이 책은 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각각의 과정과 그 결과에 대한 전문가들이 만나서 무엇을 알아봐야 하는가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한 끝에 하나의 목표를 위해 각자가 어떤 부분을 자세히 말하고 들으며 다른 분야의 지식을 연결시켜야 하는가를 이해한 결과물이다.

얼굴은 답을 알고 있다

최창석 저 / 21세기북스 / 1만5,000원

얼굴 유형 분석을 통해 사람의 특성과 재능을 파악하고 이것을 바탕으로 자기계발의 과정을 거치면 성공에 쉽고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다는 흥미로운 내용을 담은 책이 나왔다.

이 책에서는 얼굴 유형 분석을 비즈니스에 활용함과 동시에 경쟁력을 높이고 새로운 기회를 찾는 방법을 제시한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에서 큰 인기를 끈 게임인 스타크래프트는 얼굴형에 따른 차이가 비즈니스의 성공을 가져온 대표적인 사례다.

압도적으로 북방형이 많은 한국에서 전투형 게임인 스타크래프트는 많은 사람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었다. 반면 남방형이 많은 유럽에서는 아기자기한 게임이 큰 인기를 끌었다. 모든 제품에는 이와 같이 북방형과 남방형의 본능에 부합하는 요소가 있다.

누구에게나 있는 얼굴은 자신의 재능을 파악하는 가장 손쉬운 척도다. 거울 속 자신의 얼굴을 보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비전과 미래를 가늠할 수 있다. 얼굴 속에서 자신의 재능을 발견했다면 이후부터 필요한 단 한 가지는 부단한 노력이다.

재능과 노력, 이 두 가지 열쇠를 동시에 가져야만 성공에 이르는 문을 열 수 있다. 지금 바로 자신의 얼굴을 들여다보자. 당신의 얼굴은 남방형인가, 북방형인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