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PCO 승진자 봉사활동 시행
KEPCO 승진자 봉사활동 시행
  • epj
  • 승인 2013.02.12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처장·팀장급 254명 전원 참여


KEPCO(한전, 사장 조환익)는 1월 19일 처장·팀장급 승진자 254명 전원이 참여하는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KEPCO 승진자 봉사활동은 2005년 최초 시행된 이후 매년 시행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은 남양주 신망애재활원, 수원 보훈원, 대전 천성원, 김해 보훈요양원, 나주 계산원 등 5개 사회복지시설에서 청소, 식사보조, 재활프로그램 참여, 전기설비 점검 등 노력봉사하고 각 300만원씩 총 1500만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KEPCO는 앞으로 전국의 291개 한전사회봉사단의 단장·간사 등 중요 임무를 맡게 될 승진자들이 직접 봉사활동을 하면서 나눔경영 실천의지를 다시 한 번 다짐하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했다고 밝혔다.

KEPCO는 이외에도 에너지 빈곤층을 위한 사랑의 에너지나눔 사업(저소득층 전기요금 지원), 전국 지역아동센터 및 농어촌마을 자매결연, 사회적기업 지원을 통한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서 따뜻한 한전을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봉사활동을 위한 재원은 노사합의로 직원 급여에서 기부하는 러브펀드와 회사에서 지원하는 매칭그랜트로 연간 41억원 규모로 2004년 이후 현재까지 290억원에 이르고 있다.

조환익 KEPCO 사장은 올해 신년화두를 ‘無信不立(무신불립)’으로 정하고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국민의 신뢰를 얻는 일은 반드시 필요하며, 봉사활동이야말로 국민의 신뢰를 얻는 초석이 되는일”이라고 강조하고, “승진자로서의 첫 업무를 자원봉사 활동으로 시작함으로써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며 관리자로서의 역할과 덕목을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epj
epj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