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리처 외 1편
잭 리처 외 1편
  • EPJ
  • 승인 2013.01.07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잭 리처

◆감독 크리스토퍼 맥쿼리 ◆출연 톰 크루즈, 로자먼드 파이크, 로버트 듀발 ◆개봉 1월 17일

<잭 리처>는 도심 한복판에서 저격수에 의해 시민들이 살해되는 사건이 벌어진 후 체포된 범인이 결백을 주장하며 지목한 단 한 사람, ‘잭 리처’(톰 크루즈)가 사건 해결을 위해 홀로 나서게 되며 벌어지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대작이다.

명실상부 할리우드 최고의 액션스타인 톰 크루즈가 선택한 이번 영화는 맨몸으로 부딪히는 리얼 액션과 독보적인 매력을 지닌 캐릭터로 새해 극장가에 짜릿한 쾌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톰 크루즈의 상대역으로 등장하는 로자먼드 파이크가 이번 영화를 통해 섹시한 지성의 매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타이탄의 분노’에서 안드로메다 역으로 등장해 인상적인 연기로 주목 받은 바 있는 로자먼드 파이크는 이번 영화에서 용의자의 변호사 ‘헬렌 로딘’ 역을 맡아 저격 사건 현장에서 체포된 범인을 변호하는 공공변호사로 등장한다. 극중 ‘헬렌 로딘’은 범인과 잭 리처 사이의 관계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잭 리처를 고용해 사건을 재조사하게 하는 인물로 강렬한 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도심 한복판, 6발의 총성과 함께 5명의 시민이 살해되는 사건이 벌어진다. 현장의 모든 증거들이 한 남자를 유일한 용의자로 지목하지만, 그는 자백을 거부한 채 ‘잭 리처를 데려오라’는 메모만을 남긴다. 전직 조사관 출신이지만 실제 정체를 아는 이는 누구도 없는 의문의 남자 ‘잭 리처’. 마침내 모습을 드러낸 그는 모든 정황이 완벽해 보이는 사건에 의문을 품고 홀로 진실을 추적하기 위해 나서는데….

마이 리틀 히어로

◆감독 김성훈 ◆출연 김래원, 이성민, 조안, 이광수 ◆개봉 1월 10일

<마이 리틀 히어로>는 허세 가득한 삼류 음악 감독 ‘유일한’이 인생 역전을 노리고 참여한 대형 뮤지컬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우승 확률 제로의 소년 ‘영광’과 파트너가 돼 불가능한 꿈에 도전해 가는 과정을 그린 영화다.

이 영화는 오디션이라는 설정과 뮤지컬의 볼거리가 결합한 신선한 소재를 바탕으로 오로지 우승만이 목표였던 속물 일한이 순수한 천재 소년 영광을 만나 변해가는 과정을 흥미진진한 오디션 경쟁 속 유쾌한 웃음으로 담아냈다.

학벌, 외모, 스케일 등 삶에서도 음악에서도 외양과 스펙만을 중시하며 살아온 삼류 음악감독 일한. 그런 그에게 일생일대 기회와도 같았던 오디션에서 얼굴색부터 다른 파트너 영광의 존재는 절망 그 자체다. 오디션을 통해 대박을 꿈꾸는 일한과 소박한 희망을 꿈꾸는 영광, 가진 건 없어도 허세만은 일류인 일한과 천부적 소질을 가지고 있지만 언제나 한계에 부딪혀 온 소년 영광.

이처럼 극과 극의 두 남자가 삐걱거리면서도 조금씩 꿈을 향해 나아가는 모습은 시종일관 유쾌하면서도 경쾌한 리듬으로 따뜻한 미소를 짓게 한다. 또 ‘조선의 왕’을 뽑는 오디션에 다문화 가정의 소년이 도전한다는 색다른 설정과 어떤 난관에도 꿈을 포기하지 않는 어린 소년 ‘영광’의 순수한 열정은 영화의 긴장감과 재미를 배가시키는 동시에 모두가 한번쯤 생각해 봄직한 메시지와 여운을 남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