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영흥 해변 마라톤대회 개최’
‘2012 영흥 해변 마라톤대회 개최’
  • EPJ
  • 승인 2012.11.15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동발전 영흥화력본부

한국남동발전 영흥화력본부(본부장 손광식)는 11월 10일 오전 9시 본부 운동장에서 출발해서 영흥도의 청정한 바다와 시원한 해변 소나무 숲을 배경으로 달리는 ‘2012 영흥 해변 마라톤대회’를 개최했다.

이 대회는 한국남동발전(사장 장도수)이 주최하고 영흥화력본부가 주관하며 영흥화력 5·6호기 증설 공사의 성공적인 진행과 풍력 상용화 단지의 위용을 알리고 영흥도를 홍보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출전 종목으로는 하프코스, 10Km, 5Km 구간으로 운영 됐으며, 영흥화력본부 운동장에서 출발해 소장골 해변 등 영흥도 일원과 발전소 내 송림이 우거진 해안도로를 돌아오는 코스로서 상쾌한 해풍과 천혜의 바다풍경이 펼쳐지는 등, 해변 마라톤대회의 진수라고 할 수 있는 요소들을 두루 갖췄다.

영흥화력본부의 대회 관계자는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영흥도의 수려한 자연 경관을 전국의 마라톤 동호인들께 소개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지역의 모든 이웃과 함께 하는 커다란 화합의 장으로 삼고자 개최하게 됐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정기적이고 지역의 상징이 되는 행사로서 꾸준히 발전시켜 다시 찾고 싶은 영흥도, 선수들이 마음껏 달릴 수 있는 마라토너들의 천국이 되도록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PJ
EPJ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