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PCO, 한전KPS 지분 매각해 자금 확보
KEPCO, 한전KPS 지분 매각해 자금 확보
  • EPJ
  • 승인 2012.10.19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유지분 5% 매각해 1,100억원 마련
연 52억원 이상 차입금 이자비용 절감
KEPCO(한전, 사장 김중겸)은 9월 10일 장 종료 후 ‘Block Sale’을 통해 한전KPS 보유지분 5%(225만주)를 할인율 3.92%로 국내외 투자자들에게 매각함으로써 1,100억원의 자금을 확보했으며, 한전KPS 보유지분은 75%에서 70%로 줄어들었다.

KEPCO는 지난 4년간의 적자를 탈피하고 올해는 반드시 흑자를 달성하기 위해 비상경영 체제에 돌입해 초긴축경영의 일환으로 내부적인 고강도 자구노력을 추진하고 있으며, 출자지분매각은 재무건전성 제고를 위한 자구노력의 대표적인 방안으로 추진된 사항으로, 한전의 자구노력이 가시적이고 실질적인 성과로 나타난 것이다.

KEPCO는 이번 매각대금을 통해 부족자금의 일부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매각이익 882억원이 재무제표에 직접 반영됨으로써 흑자 달성에 한걸음 다가설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매각대금 1,100억원으로 차입금 상환시 연 52억원 이상의 이자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부채비율이 낮아지고 금융비용이 절감돼 재무건전성이 좋아지는 효과가 있다.

KEPCO는 그동안 국내외 금융시장 동향, 한전KPS 주가동향 등을 예의주시하면서 매각이익 극대화를 위한 최적매각시기를 탐색해 오던 중, 5만원 대 초반이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상황을 보면서 매각의 최적시기로 판단해 Block Sale을 단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증권시장에서도 이번 한전의 지분매각은 ECB의 국채 무제한 매입 발표(9.6), 美 연준(Fed)의 경기부양책 가능성 등으로 국제금융시장이 다소 안정됨으로써 투자자들의 매수수요가 늘어난 적절한 시기에 높은 가격으로 매각이 이뤄진 성공적인 사례로 평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