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산전, 전력 토털 솔루션으로 아프리카 시장 노크
LS산전, 전력 토털 솔루션으로 아프리카 시장 노크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2.10.18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집트·콩고 등 17개국 경제자문 그룹 청주사업장 방문
전력 인프라 투자로 신흥 블루오션 지역 부각
LS산전이 공급하는 전력 인프라 솔루션에 대한 아프리카 대륙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LS산전은 콩고, 수단, 이집트 등 아프리카 17개국 대사관 그룹과 경제자문 그룹 주요인사 30여 명이 9월 19, 20일 양일에 걸쳐 청주사업장을 방문, 전력 솔루션 도입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 서정민 LS산전 T&D해외영업실장(왼쪽)이 9월 20일 청주사업장 전시장에서 아프리카 대사관 방문단에게 전력 솔루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19일에는 수단의 경제자문 그룹 12명이, 20일에는 세네갈의 아마두 다보 대사를 비롯한 18명의 아프리카 주요 국가 대사관 그룹이 방문해 LS산전이 보유한 중저압 전력기기, GIS, 배전반 등 기기에서 시스템으로 이어지는 생산라인을 둘러봤다. 또한 전력시험기술센터(PT&T)를 방문해 KEMA(네덜란드), CESI(이탈리아), UL(미국) 등 세계 각국의 규격 취득이 가능한 LS산전의 글로벌 기술을 확인했다.

이번 방문은 아프리카 대사관 및 경제자문 그룹이 최근 가파른 경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아프리카 국가들에 전력 인프라 투자가 시급하다는 데 의견을 같이하고, 수단, 콩고 등에서 전력시스템 수주를 잇따라 성공시킨 LS산전에 산업시찰을 요청한 데 따른 것이다.

이에 앞선 9월 13일 대사관 및 경제자문 방문단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주최한 ‘한국·아프리카 투자협력 포럼’에 참가해 국내 기업의 아프리카 진출을 돕는 투자 유치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LS산전은 지난해 말리, 모리타니아, 부르키나파소 등 아프리카 3개국 정책자문단을 초대하는 한편, 지난 8월 콩고민주공화국의 대통령 특사단 방문을 유치하는 등 아프리카 주요 국가 진출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여 왔다.

서정민 LS산전 T&D 해외영업실장은 “지난해부터 수단, 콩고 등에서 EPC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함에 따라 전력 솔루션에 대한 아프리카 국가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며 “이번 대사관 및 컨설턴트들의 방문을 통해 우리가 보유한 전력 분야 글로벌 기술력을 홍보해 아프리카 진출에 대한 의지를 적극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