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PIC 참여기업-리폼테크
기업부설연구소 설립해 R&D분야 적극 투자
KEPIC 참여기업-리폼테크
기업부설연구소 설립해 R&D분야 적극 투자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2.08.2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수원 공급 목표… 침수형 분전반 개발 주력
전기안전연구원과 DC퓨즈 공동개발 수행 중

리폼테크는 2006년 설립 후 KEPIC 재·개정 업무를 시작으로 2007년 전력산업연구개발사업 지원기업으로 선정되며 국내최초로 25.8kV 고압 전류제한퓨즈개발에 성공하며 자체보유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후 리폼테크는 PT보호형 1A퓨즈를 국내 최초로 개발에 성공해 KERI 성능시험을 취득한 후 계속적으로 국내 시장점유율을 넓혀가고 있다. 또한 수배전반(분전반, MCC반)직접생산 능력을 보유해 3D설계를 바탕으로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는 제품을 양산·납품하고 있으며, 차세대 제품으로 국내 최초 DC용 퓨즈를 개발하고 있다.

특히 한국수력원자력에 공급을 목표로 물 속에서도 전력공급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중앙통제실 및 휴대폰으로 실시간 온도, 압력, 방사능 등의 주변환경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보호등급 IP68의 침수형 분전반을 개발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회사 내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R&D 분야에 적극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는 리폼테크는 매년 매출액 대비 20% 이상을 기술연구개발비에 투자하고 있으며, 국내최초 DC퓨즈개발, 보호등급 IP68등급 침수형 분전반 개발 등 차세대 제품 개발 및 대한전기협회 CODE 작업, 정부과제, 산학협력공동 연구개발 등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리폼테크의 주요생산품목 중의 하나인 고압전류제한퓨즈는 기존 크기보다 25% 축소하고, 100%국산화 및 국내 최초 IEC 60282-1(2005)규격을 통과했다. 또한 한국전기연구원(KERI)의 개발시험을 통한 신뢰성 평가 및 안전성을 확보하고 한국전력공사 기준인 정격 25.8kV를 가진 것이 특징이다.

현재 리폼테크는 전기안전연구원과 DC퓨즈를 공동개발 중이며, 개발 완료 후 전기자동차, 태양광발전, DC용 수배전반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 고압전류제한퓨즈의 기종을 다양화하고, 전자식 전압, 전류 사업 활성화시키고 발전사업을 시작으로 IT를 접목한 전력기기 사업을 추진해 매출을 증대시킬 계획이다.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매출신장을 올리고 있는 리폼테크는 생산제품을 전국 총판, 대리점을 통한 납품을 하고 있다.

또한 전력그룹사와는 대한전기협회 역무를 수행하며 관련 전문기술자들과의 교류를 유지하며 유망중소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