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PowerLogic ION 8800 한국 출시
슈나이더 일렉트릭, PowerLogic ION 8800 한국 출시
  • 박정필 기자
  • 승인 2007.07.30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력계통 내 전력 거래용 계량기 체계 획기적 개선

▲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가 새롭게 출시한 ‘PowerLogic ION 8800’
전력 및 제어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 기업인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대표 이사 자비에 메루즈/www.schneider-electric.co.kr)는 지난 7월 20일, PowerLogic ION 제품 계열의 신제품으로 에너지 및 전력 품질 미터 중 최고의 정확성을 제공하는 ‘PowerLogic ION 8800’을 한국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하는 PowerLogi의 ION 시리즈 중 가장 최신 제품인 ION 8800은 ION의 최신 기술을 IEC/DIN 43862 규격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제작된 최초의 ION 제품이다.

안정성이 이미 입증된 ION 7550/ION7650 플랫폼을 기반으로 48.3센티미터(19인치)의 랙 마운트를 사용하는 ION 8800은 IEC 62053-22급 0.2S 전력 거래 계량 기능과 최신의 전력 품질 분석 능력 및 광범위한 멀티 포트 통신 기능을 가지고 있다. 또 ION 8800은 광역 송배전망, 분산전원 설비, 구역전기 설비 등의 안정성 증진 및 전체 전력계통의 제어 범위를 확장시켜 준다.

고속의 프로세스와 보다 확장된 메모리(10MB 까지)를 탑재해 그간 정밀 측정이 어려웠던 고속의 과도 현상, 순시 전압 저하, 순시 전압 상승, 파형, 부하 추이 곡선 등 주요 데이터의 순간포착 및 저장이 가능하다. 아울러 ION 8800의 고유한 Essailec 커넥터(확장 연결 단자)는 일반적인 계측은 물론 에너지 펄싱 핀 아웃(pin-out) 기능으로 개·보수 작업 시 설치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해 준다.

ION 8800 미터는 IEC 61107광통신 포트를 통해 완벽한 통신을 제공하고 동시 5회선 통신이 가능한 포트를 판넬 전면부에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웹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더넷 포트, 필드에서 바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통신 모듈 등도 제공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관계자는 “모든 통신 포트는 산업 표준 프로토콜을 지원하기 때문에 다수의 유틸리티, 사용자 및 네트워크 운영자간에 데이터를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설명했다.

또한 ION 8800은 모든 산업 분야에서 표준화된 SCADA 및 과금 시스템과 연결됨과 동시에 전력품질 분석, 다양한 전력품질 기준에 대한 적합성 리포트, 제어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슈나이더 일렉트릭측은 에너지 정보 시스템의 일부분으로서 ION 8800은 정전 및 고장으로 인한 전력설비의 가동중단 예방, 유지보수의 최적화, 전력 품질 벤치마킹, 계약 판매 전력에 대한 품질 및 성능 검증 등과 같은 작업을 수행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에너지 및 전력 품질 측정 기기인 ‘PowerLogic ION 8800’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pwrm.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