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선, 중동지역 시장 확대 ‘순풍’
대한전선, 중동지역 시장 확대 ‘순풍’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2.05.07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우디서 초고압케이블 4,026만달러 규모 수주

대한전선이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2개 지역에서 4,026만불 규모의 380kV급 초고압케이블 프로젝트를 연이어 수주했다.

중동지역에서 수주 강세를 이어가고 있는 대한전선은 사우디아라비아 쿠라야(Qurayyah)지역의 민자복합발전소 건설 프로젝트의 일환인 사우디아라비아 발전소 초고압 전력망 구축 사업과 제다(Jeddah)지역의 변전소 간 지중송전선로 구축 프로젝트를 잇따라 수주하는 데 성공했다고 4월 17일 밝혔다.

쿠라야 발전소 전력망 구축사업은 2,450만달러에, 제다 지중송전선로 구축사업은 1,576만달러에 각각 수주했다. 두 프로젝트 모두 자재납품부터 시공까지 담당하게 된다.

사우디아라비아를 포함한 중동지역 국가들의 경우 최근 송전효율을 높이기 위해 전력시설 교체 및 고용량의 지중 전력망 구축에 적극 나서고 있어 고수익의 380kV급 이상의 초고압 케이블 시장규모는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대한전선 관계자는 “연초부터 서아프리카 말리 전자정부 수주를 시작으로 중동, 러시아, 호주, 미국 등 세계 주요 시장에서 수주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널리 인정받고 있는 대한전선의 기술과 제품 우수성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 확대에 주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