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重그룹, 동반성장 펀드 3,000억원으로 확대
현대重그룹, 동반성장 펀드 3,000억원으로 확대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2.05.07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은행과 금융지원 협약 체결… 시중 금리 대비 최대 2% 낮아

현대중공업그룹이 지난달 비 핵심사업 진출자제, 중소기업 적합업종 철수, 내부거래위원회 및 공생발전추진위원회 신설 등 ‘공생발전 3대 추진전략’을 발표한데 이어 협력회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대규모 금융지원에 나선다.

▲ 현대중공업은 4월 23일 서울 중구 기업은행 본점에서 기업은행과 ‘협력기업 공동지원을 위한 동반성장 협약’을 맺었다. 사진 좌측이 송기생 현대중공업 상무, 우측이 박춘홍 기업은행 부행장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 등 현대중공업그룹 조선 3사는 4월 23일 기업은행 서울 을지로 본점에서 기업은행과 ‘협력기업 공동지원을 위한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하고, 동반성장 펀드 규모를 3,000억원으로 대폭 확대키로 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현대중공업그룹 1·2차 협력회사들은 동반성장 펀드를 통해 기업은행에서 시중보다 최대 2% 낮은 대출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업체당 대출한도는 최대 20억원이다.

현대중공업그룹은 2009년부터 기업은행과 함께 1,0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 펀드를 운영해 왔으며, 지금까지 224개 협력회사가 혜택을 받았다. 이에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에 더 많은 도움을 주기 위해 그 규모를 3배 늘리기로 결정한 것이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우수한 기술력과 높은 성장 가능성이 있음에도 금융지원을 받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협력회사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지원책 마련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중공업은 2010년 7월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상생협력 및 공정거래 협약 우수업체’로 선정된 바 있으며, 지난해 2월에는 중소기업청과 함께 300억원 규모의 민·관 공동기술개발 협력펀드를 조성해 중소기업의 제품 개발을 지원하는 등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