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외 1편
코리아 외 1편
  • EPJ
  • 승인 2012.05.07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

◆감독 문현성 ◆출연 하지원, 배두나 ◆개봉 5월 3일

1991년 지바 세계 탁구 선수권 대회, 한 팀이 되는 게 금메달 따기보다 더 불가능했던 사상 최초의 남북 단일 탁구팀 ‘코리아’의 40일간 비하인드 스토리를 그린 영화 <코리아>. 당시 전 국민의 가슴을 뜨겁게 했던 그 날의 경기 이면에 숨겨져 있던 남북 대표 선수들의 또 다른 이야기를 담아낼 ‘코리아’가 5월 개봉을 확정, 미처 몰랐던 새로운 이야기로 관객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전역에 탁구 열풍을 불러일으켰던 최고의 탁구 스타 ‘현정화’, 그리고 현정화의 라이벌로 국제 대회마다 맞붙었던 북한의 국가대표 선수 ‘리분희’. 영화 <코리아>는 남한과 북한을 대표하는 두 선수를 중심으로 적으로 마주서 싸워야 했던 남북 국가대표 선수들이 한 팀이 되어 호흡을 맞추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려낸 작품이다.

공통점보다 차이점이 더 많은 두 팀, 남과 북이 자신들의 의지와 상관없이 억지로 한 팀이 되어 금메달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가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로 웃음과 재미를 선사할 <코리아>.

무엇보다 1991년 대한민국, 나아가 세계를 감동으로 몰아넣었던 그 순간뿐 아니라 끈끈한 한 팀의 팀워크로 완성되기 이전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남북 단일팀의 40일 여간 비하인드가 새롭게 밝혀질 <코리아>는 실화에서 비롯된 흥미로운 스토리와 재미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I AM

◆감독 최진성 ◆출연 강타,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f(x) 등 ◆개봉 5월 10일

아시아 가수 최초로 팝의 본고장 뉴욕의 매디슨 스퀘어 가든 무대에 오른 SMTOWN! 강타,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f(x) 등 SM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SMTOWN LIVE WORLD TOUR in New York’ 공연의 역사적 현장과 한 번도 공개되지 않았던 무대 밖 그들의 리얼 스토리가 영화로 탄생했다.

지난해 10월 23일, 뉴욕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SMTOWN LIVE WORLD TOUR in New York’ 공연이 성황리에 진행됐다.

아시아 뮤지션 최초로 전세계 가수들의 꿈의 무대이자 미국 팝 문화의 메카인 뉴욕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 선 이들을 취재하기 위해 NEWYORK TIMES, NEWYORK DAILY, BILLBOARD, VILLAGE VOICE를 비롯한 COMCAST, NEWYORK 1, MTV 등 현지 언론들은 물론 일본의 산케이스포츠, 닛칸스포츠, 중국 MING PAO DAILY NEWS 등 다국적 매체들이 대거 참석해 열띤 취재 경쟁을 펼치기도 했다.

영화 <I AM>은 한국음악의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킨 SMTOWN 아티스트들이 감동의 무대를 선사하기 위해 준비하는 수년간의 치열한 연습과정 그리고 무대 밖 꾸밈없는 일상과 가슴 속에 담아둔 진솔한 고백까지 카메라에 담아냈다.

또한 SMTOWN 아티스트들이 데뷔 전 연습생 시절부터 성장하는 과정과 현재의 모습, 그리고 앞으로 그려나갈 미래의 꿈까지도 인터뷰를 통해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