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출집단女GO의 8번째 이바구 제8회 여성 연출가전, 그 뜨거운 막이 오르다
연출집단女GO의 8번째 이바구 제8회 여성 연출가전, 그 뜨거운 막이 오르다
  • 정지운 기자
  • 승인 2012.04.09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5년을 시작으로 8년차를 맞이하는 <여성 연출가전>은 그동안 많은 이슈와 창조적인 연극실험으로 세간의 주목을 받아왔다.

특히 올해는 <THE 궁>이라는 타이틀을 주제로 그동안 다루지 못했던 여성의 이야기와 정치 이야기까지 녹여낼 계획이다.

또한 그 동안 페스티벌의 공연기간이 짧았던 점을 보완해 최대한 많은 공연 기간을 확보하고, 관객들을 맞이할 최적의 공연 장소를 선택하는 등 관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끝마쳤다.

이번 페스티벌은 그동안 꾸준히 참여해 왔던 백순원, 오승수, 홍영은 연출을 필두로 해 지난해에 참가했던 서미영, 유림 연출과, 새롭게 참가하게 된 김사빈 연출 등 다양한 작품 영역을 자랑하는 연출가들이 참가한다.

이를 통해 여성연출자만의 독특한 공연표현방식과 현실세계를 바라보는 독특한 시각의 새로운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페스티벌 참가작품 소개>


Part1-<검투사_용감해져, 제발!> 4.4~4.11
분노! 액션! 르와르의 새로운 정립!

150년 뒤의 미래. 인간들은 로봇에게 노동력을 착취당하고, 갱촌으로 숨어들어 검투경기에 모든 환락을 쏟고 살아간다.

검투경기에서 유명세와 권력을 얻은 권과 그의 아버지 창. 그리고 갱촌에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우.

검투사들의 화려하고 치열한 검투경기 속에 감춰진 우리 사회의 추악한 권력의 실체. 우리는 과연 무엇을 거세당하며 살아왔는가?


Part2-<위뷔왕> 4.14~4.22
이것이 패러디다! 맥베스의 새로운 강림!

마치 갤러리를 연상시키는 무대. 무대 중앙 뒤편에 방왕의 가족이 마치 전시된 마네킹처럼 서있다.

그런 그들을 한 쪽 옆에서 위비 아범, 장난감 망원경으로 멀거니 바라보고 있다.

동경과 원망의 눈으로 그들을 한 참 바라보고 있는 그를 위비 어멈이 나타나 깨운다.

위뷔 아범과 어멈은 넓은 전망과 평온한 자리를 확보하고 있는 방왕의 자리를 탐해 자신들의 병사들인 빨르뗑 무리들과 보 대장을 이끌고 반란을 도모해 마침내 방왕의 위치를 찬탈하는데...

Part3-<붉은 달> 4.25~5.2

언어와 영상! 가슴을 울리는 애절한 러브스토리!

고종은 자신의 무능한 왕으로서의 모습에 고뇌하고 있던 와중에 자신의 어릴 적 동무였던 궁녀 애랑에게 연심을 품게 된다.

하지만 애랑은 일본에서 온 사진사 유스케에게 마음이 가고 그와의 사이에서 아기를 갖게 된다.

그 와중에 대원군의 쇄국정책에 맞서 일본인 상인 하야시가 대원군을 암살하려 한다는 정보가 김내관과 내시 감찰부에 의해 드러나게 되고, 고종은 궁내의 밀정을 찾으라며 분노한다.

점점 사건의 전모가 드러나게 되고 하야시와 제조상궁의 음모에 의해 애랑과 유스케마저 연루되게 되고 만다. 이를 오해한 고종은 애랑을 수색, 결국 임신 사실까지 알게 되어 극도로 분노한다.


Part4-<개놈_프로젝트> 5.5~5.13

기괴하고 색다른 컬트의 과학실로 간다!

핵융합장치가 있던 연구소 폭발이 일어 난지 십여 년 후.

연극배우 매리는 임상실험 아르바이트를 위해 황 박사의 연구실을 방문한다.

유전형질 개체 변형 실험이 시작되면서 황 박사의 질문은 쉴 새 없이 쏟아지고, 알 수 없는 약과 주사가 계속 주입된다.

이상한 분위기와 찜찜한 약을 계속 먹게 되자 매리는 순간 부작용에 대해 불안해하며 집으로 가겠다고 나선다.

황 박사는 지구상의 존재하는 생명체를 위한 일이라며 캐멀과 함께 막아서고 마지막 실험을 감행한다.


Part5-<자수궁> 5.16~5.23

비쥬얼 최강! 신화와 사실이 현재와, 과거와 만나다! 

조카 단종을 밀어내고 조선의 제7대왕의 자리에 올랐던 세조를 지아비로 두었던 여인 근빈박씨.

지아비 세조의 편에서 대역 죄인이 된 오빠의 시신만이라도 지켜달라고 애원할 수밖에 없었던 사육신 박팽년의 누이동생.

긴 세월을 돌아 나비떼처럼 펄럭이는 한삼자락에 휘감긴 근빈박씨가 자신의 거처 자수궁을 찾아온다.

낡은 바이올린을 연주하는 늙은 쥐부터 다양한 인간 군상들의 십이지들과 함께 현재와 과거를 오가며 근빈박씨의 살풀이 놀음이 시작된다.


Part6-<헤어스튜디오 ‘궁’> 5.26~6.3

생각하지마라!  웃어라!  그리고 즐겨라!

기본적으로 헤어스튜디오 ‘궁’은 동네 미장원이다.

때로는 욕망의 배출구가 되고, 때로는 삶의 쉼터가 되며, 때로는 사회적 계급과 의견이 충돌하는 헤어스튜디오 ‘궁’은 갇혀있지만 열려있는, 없는 것 같지만 존재하는, 현대인들 위한 궁(宮)이며, 그 안에서 사람들은 왕이나 왕자가 되거나 아니면 내시나 무사가 되기도 한다.

그런 헤어스튜디오 ‘궁’은 곧, 바로..... 이 세상이다.

<공연정보>
공연장소 - 대학로 스타시티 1관 (O씨어터)
공연기간 - 2012. 4. 4(수) ~ 6.3(일)
공연관람등급 - 13세이상
공연 시간 - 평일(월/화/수/목/금)  20:00 토요일 16:00 / 19:00 일요일 15:00 / 18:00
            공휴일(5월 5일)   16:00 / 19:00 (5월 28일)  16:00 / 19:00
티켓가격 - 전석 20,000
예매 - 인터파크, 티켓파크, 맥스무비, 옥션티켓, 클립서비스, 사랑티켓
공연문의 - 070-8836-6235/02-741-623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