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성원전, ‘신기술인증제품 우수중소기업 제품 설명회’ 개최
월성원전, ‘신기술인증제품 우수중소기업 제품 설명회’ 개최
  • 박정필 기자
  • 승인 2007.07.25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태성은 월성원자력본부장을 비롯한 월성원전 관계자들이 중소기업 제품 설명회에 참석해 전시 제품을 둘러보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태성은)는 지난 7월 24일 본부 강당 및 대회의실에서 원자력 발전 관련 중소기업 54개 업체를 초청해 ‘신기술인증제품 등 우수중소기업제품 사업소 설명회’를 가졌다.

경북 지역을 비롯한 전국의 기계·전기·계측설비 분야의 제품을 생산하는 중소기업이 참여한 이날 설명회에서는 참가업체 담당자와 월성원전 구매부서 담당자들이 직접 만나 전시 제품을 홍보하고 구매의사를 타진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한수원은 중소기업의 자금조달에 도움을 주기위해 시중 금리보다 저리의 자금을 대출해주는 ‘뉴 한수원 파워대출’을 시행하고 있으며 원자력 르네상스 시대를 맞아 해외 원자력 시장의 성공적 동반 진출을 위해 해외 판로개척에도 힘을 쏟고 있다.

또, 지난해 월성원전은 원자력 관련 기술개발 참여 중소기업에 무상 기술이전과 20억 원 상당의 기술개발제품을 구입하기도 했다. 월성원전은 지난 19일 자재구매 실무 관계자들이 직접 참석해 지역 중소기업 협력업체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간담회를 갖기도 했다.

월성원전 최승경 행정실장은 “중소기업설명회는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중소기업의 양극화 해소와 중소기업과의 상생 협력을 통한 실질적인 중소기업의 판로 확보와 지원을 위해 마련 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월성원자력본부는 중소기업의 지원과 육성에 최선을 다하고 중소기업 제품 구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