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전하는 Happy Christmas! 웃음! 감동을 입다, 연극 <원더풀데이>
사랑을 전하는 Happy Christmas! 웃음! 감동을 입다, 연극 <원더풀데이>
  • 정지운 기자
  • 승인 2011.12.09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웅을기다리며-난중일기에는 없다>,<막무가내들>의 작가 이주용과 <공포연극시리즈><내가 가장 예뻤을 때>의 연출 오승수가 만드는 12월의 하모니!

“내 작품에는 심각한 주제나 억지 메시지는 없다! 오직 관객들과 재미있게 이야기 하고 싶다”라고 말하는 이주용 작가의 작품은 가벼운 일상위주의 대사가 주를 이루고 있다.

반면 <공포연극시리즈>와 <내가 가장 예뻤을 때>라는 작품을 통해 스피드하고 힘 있는 연출의 선을 보여 주며 또한 일상을 놓치지 않는 오승수 연출의 여성특유의 연출력이 <원더풀데이>라는 연극을 통해 무한 시너지를 발생시키고 있다.

‘재미있다! 감동이 있다!’의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으려고 하는 이 둘의 만남에 주목하자.


<시트콤! 영화! 연극을 만나다!>

연극 <원더풀데이>는 구성면에서 시트콤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방송 드라마 같은 빠른 막 전개와 3개의 주 에피소드들이 연결돼 모든 인물들이 직‧간접적으로 관계를 가지고 있다.

또한 시트콤의 법칙 분 5간격으로 웃겨라! 작가 특유의 한국적 웃음의 코드와 호흡들이 5분  간격 또는 그 보다 더 많이 배치돼 있다. 뿐만 아니라 연극 <원더풀데이>는 근래 영화 트랜드인 시간의 재구성에 심혈을 기울인 작품이다.

하나 하나의 키워드(대사, 핸드폰문자, 소리등)들이 징검다리처럼 배열돼 있어 관객들로 하여금 시간과 감정의 키워드를 풀어나가는 재미를 느끼게 해준다.

<시놉시스>

내 사랑이 보이나요? -여기를 이렇게 만져 봐요 그럼 내 사랑이 보일 거예요!

화장실만 가 있으면 위층에서 피아노 소리가 난다. 대희는 현재 실직 중, 새로 직장을 얻기 전에 잠시 집에서 휴식을 취하려고 한다.

처음엔 좋기만 하던 피아노 소리 때문에 변비가 생길 것 같아서 화가 난다.
결국 참지 못하고 위층에 항의를 하러간 대희, 문을 열고 나온 사람은 창백한 얼굴에 귀가 잘 들리지 않고 눈이 보이지 않는 맹인소녀 진아다.

첫눈에 반한 대희는 자기 마음을 전달하고 싶어하지만 서툴러서 매번 실패하고, 자기 마음을 어떻게든 전달하고 싶은 마음에 트럼펫을 배우고 몰래 합주를 하며 마음이 전달되기를 바란다.

아버지의 사랑 - 크리스마스니까! 아빠가 이 말 참 못했지 사랑한다. 내 딸아!

준영은 무대감독이다. 며칠째 출장을 갔다 온 후 집에 왔는데 아버지가 온단다. 무섭고 서먹하기만 한 아버지.

아빠!” “내가 왜 아빠냐? 아버지라고 부르라고 했지” 준영은 트랜스 젠더다. 남자와 같이 살고 있는 것을 본 아버지는 대판 싸움을 벌이고 의절을 선언하며 떠난다.

준영은 몇 번을 연락을 하려 하지만 연락이 안 되고 아버지에게 준영은 음성 메시지를 남긴다. 크리스마스 파티를 할 거니니까 같이 크리스마스 보내요! 라고…….
한편 우연히 공연에서 알게 된 맹인소녀 진아의 콘서트 초청장을 받은 아버지 배종근은 콘서트장에서 하진아를 통해 준영의 마음을 간접적으로 깨닫게 된다.

말이 통하지 않는 사랑 - I Love You, Because Christmas!
직장에서 바이어 접대와 비즈니스 영어 관련 어학 선생님 백현주가 초빙돼 왔다. 재미교포인 그녀는 한국말을 전혀 못한다.

처음엔 그녀의 외모에 매료당하는 홍철. 평소에 바람둥이인 홍철은 점점 백현주를 진심으로 사랑하게 되고, 친구 대희에게 영어로 사랑을 전달하기 위해 작문을 부탁하지만 결정적인 순간 외웠던 영어 문장을 전부 잊어버린다.

어떻게든 자신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소위 콩글리시를 구사하는 홍철. 크리스마스날 미국으로 돌아간다는 제니퍼에게 자신의 사랑을 받아들일 수 있다면 크리스마스 파티에 와달라고…….

겨우 마지막 말을 마치게 되는데  “I Love You Because Christmas...!”


<공연 정보>

공연장소 : 대학로 스타스티 오 씨어터

공연기간 : 2011.11.16 (금) ~ 2012.01.01 (일) (총 25 회 공연)

관람등급 - 12세이상

런닝타임 - 90분

공연시간 - 월~금요일 20:00 / 토요일 16:00, 19:00/ 일요일 15:00, 18:00
                                                                                                                                                                    12월 24일 16:00, 19:00, 22:00 / 12월 25일, 31일 15:00, 18:00, 21:00 / 1월 1일 15:00 

티켓가격 - 전석 30,000원/ 프로포즈 티켓 매회 1쌍 150,000원

예매 - 인터파크, 티켓파크, 옥션티켓, 클립서비스, 사랑티켓, 맥스티켓, G마켓, 메세나티켓,  SKT, 신한카드

공연문의 : 마루컴퍼니 02-741-623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