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重, 조선소도 4G 시대
현대重, 조선소도 4G 시대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1.11.11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T와 LTE 통신망 구축 협약
현대중공업이 세계 최초로 차세대 초고속 ‘LTE(Long Term Evolution) 통신망’을 조선소에 구축하며 스마트 조선소로 거듭난다. 현대중공업은 10월 20일 울산 본사에서 이재성 사장과 하성민 SK텔레콤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LTE 통신망 구축 협약식을 가졌다.

▲ 이재성 현대중공업 사장(오른쪽)과 하성민 SK텔레콤 사장이 LTE 통신망 구축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올해 12월까지 현대중공업에 기존 3G 통신망 보다 5배 빠른 LTE 통신망이 구축되며, 615만㎡(약 186만평)에 달하는 회사 내 어디서나 초고속으로 대용량 데이터 전송이 가능해진다. 이를 위해 SK텔레콤은 현대중공업 본사 전역에 모두 9곳의 LTE 기지국과 39개의 광중계기를 설치하고, 현대중공업은 이를 기반으로 모바일 오피스, 모바일 사내전화, 통합 영상회의 등의 업무 환경 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LTE 통신망을 활용하면 작업자가 생산 현장에서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의 모바일 기기로 사무실과 대용량의 데이터를 초고속으로 주고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사무실에서도 현장의 작업 현황을 실시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스마트워크를 통한 업무 효율 향상이 기대된다.

여기에 사내 일반 스마트폰, 태블릿PC 사용자와 회사의 인가된 사용자를 구분해 업무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신기술을 적용, 보안도 한층 강화된다.

황시영 현대중공업 부사장은 “앞으로도 급격한 통신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현장에 필요한 최적의 IT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세계 1위 조선소의 경쟁력을 유지하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