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계학술대회 신기술제품전시회 참여기업- (주)플리어시스템코리아
하계학술대회 신기술제품전시회 참여기업- (주)플리어시스템코리아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1.07.14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열화상 측정가능한 적외선 카메라 선봬
한전·전기안전공사 등에 공급… 신뢰성 인정

FLIR사의 적외선 카메라

플리어시스템즈(FLIR)는 상용·산업용 및 공공기관의 다양한 열화상 측정 시스템을 설계·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세계 열화상 카메라 분야의 선두기업이다.

현재 1,900명 이상의 적외선 열화상 분야 전문가 들이 근무하고 있다. 플리어시스템즈의 연간 매출액은 10억달러 이상으로 현재 적외선 카메라 업계에서 명실상부한 위치를 점유 중이다.

플리어시스템즈의 열화상 측정 시스템은 물체의 적외선 방사를 검출하는 최첨단의 적외선 열화상 기술을 사용한다. 열화상 카메라는 검출되는 온도 차이를 이용, 선명한 이미지를 만들어 준다. 또한 디텍터, 전자회로, 그리고 FLIR의 독점적인 렌즈 등 핵심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고도의 알고리즘으로 온도를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FLIR사의 적외선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

또한 고객이 적외선 카메라를 최적의 상태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고성능의 카메라 외에도 검증된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그리고 담장자 교육훈련 등을 제공하고 있다.

FLIR의 적외선 카메라는 그 탁월한 정밀도와 신뢰성으로 마이크로 일렉트로닉스, 제지, 자동차, 플라스틱, 재료 시험, 대상물체의 열 상태, 기계적인 시험, 기타 광범위한 연구개발 분야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FLIR사의 적외선 카메라는 온도 분포와 그 변화를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기록할 수 있어 엔지니어와 연구원이 열 패턴, 분산, 각종 누설 등 장비, 제품, 공정상의 다양한 온도 관련 문제를 눈으로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밀하게 측정, 기록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진다.

연구개발 업무에 적외선 열화상 카메라를 활용할 경우 측정대상의 전체적인 열 패턴을 실시간으로 측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열적 이상을 감지하고 위치를 파악할 있어 정확한 실험이 가능하다. 아울러 열 정보를 기록하고 세부적인 분석도 가능해 객관적인 데이터 수집에 용이하다.

플리어시스템코리아는 1978년 스웨덴의 AGA사가 한국에 진출한 이래 2008년 현지법인으로 전환, 본격적으로 국내 열화상 카메라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현재 한전, 한국전기안전공사, 한전KPS, 포스코, 가스안전공사, 삼성전기 등에 제품이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저가용 모델 제품을 출시하면서 중소기업층, 소기업, 개인사업자, 일반업체 등으로 영업망을 확대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