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계학술대회 신기술제품전시회 참여기업- (주)다한테크
하계학술대회 신기술제품전시회 참여기업- (주)다한테크
  • 정지운 기자
  • 승인 2011.07.14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춘 경쟁력 확보가 최선
태양광 인버터 및 신재생에너지솔루션 개발

(주)다한테크 홈페이지

(주)다한테크는 21세기의 무한 경쟁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의 공급 및 기술지원 사업, 첨단 기술 개발 사업을 통해 고객만족과 미래가치창조라는 부푼 꿈을 안고 1998년 설립됐다.

모바일, 정보기기, 반도체, 국방, 항공, 자동차 등의 제품 개발 및 전기, 전자, 통신 등의 분야에서 그 빛을 발하고 있는 다한테크는 급변하는 사회 속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이 급속히 짧아지고, 고객의 요구사항이 다양해지면서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최선이라는 답을 찾았다.

다한테크는 태양광 인버터 개발 및 신재생에너지솔루션, 전기‧전자 회로분석 및 시뮬레이션 솔루션, 디지털제어시스템솔루션, 수치해석솔루션 외에도 각종 ECAD솔루션 등 다양한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태양광발전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인 ‘Solar Pro’는 태양광발전설비를 구축하기 이전에 건축물, 부지, 각종 조형물 등의 주변 환경에 태양광모듈을 배치해 일간, 월간, 연간 발전량을 시뮬레이션을 해 볼 수 있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이다.

태양광모듈, 국가별 지역데이터, 인버터에 대한 자료들이 데이터베이스화 되어 있어 간단한 설정으로 발전량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또한 주변건물 및 조형물을 고려해 지역과 시간별로 태양광모듈에 미치게 되는 그림자를 분석할 수 있어 설계시에 태양광어레이의 간격이나 어레이의 경사각, 방위각 등을 조절해 최적의 조건으로 설치가 가능할 수 있게 해 준다.

아울러 태양광모듈에 트랙킹 기능을 부여할 수가 있으며, 단축형과 양축형이 모두 가능하며, 지역데이터, 태양광모듈 데이터, 인버터 데이터의 추가가 용이하고 발전량의 데이터를 리포트화해 출력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국내에서 약 90%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현대중공업, LS산전, 한국전력연구원, 에너지기술연구원, LIG엔설팅 등 연구기관, 업체, 교육기관등 전반에 걸쳐 이용 하고 있다.

다한테크는 이 밖에도 ECAD 솔루션, SI/PI솔루션, 신뢰성분석 솔루션 등 여러 분야의 전기, 전자관련 소프트웨어 솔루션도 제공하고 있으며 급변하고 있는 현시대에 맞춰 고객에 필요한 솔루션들의 발굴과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