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2007년 프로스트 앤 설리반 선정 제품 혁신상 수상
슈나이더 일렉트릭, 2007년 프로스트 앤 설리반 선정 제품 혁신상 수상
  • 박정필 기자
  • 승인 2007.07.04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ION 8600 socket-switchboard
전력 및 제어 분야의 세계적 전문기업인 슈나이더 일렉트릭(회장 쟝 파스칼 트리구아 Jean Pascal Tricoire)은 전력 품질 및 에너지 관리 솔루션 부문에 대한 2007년도 프로스트 앤 설리반 선정 제품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6월 12일 밝혔다.

미주 지역에서 스퀘어 디 PowerLogic 제품군으로 판매되고 있는 이 솔루션(한국에서는 머린 저린의 PowerLogic 제품군으로 판매)의 수상은 북미 지역 시장을 대상으로 한 제품 혁신상이다.

이번 제품 선정에 참여한 프로스트 앤 설리반의 조사 연구원은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앞선 기술과 전력 품질 및 에너지 관리 부문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에 대한 인상적인 솔루션이 시장에서 인정받아 매우 압도적인 점수를 주게 되었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측은 “이번 수상의 대상인 PowerLogic ION 8800과 PowerLogic ION 8600은 에너지 및 파워 품질 계측기로, 안정적인 전력망을 보장하는 동시에 국제적 규격 조건을 충족하면서 에너지 사용에 대한 전력 과금 시스템을 관리, 사용자를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프로스트 앤 설리반은 또 웹상에서 이용 가능한 전력 관리 소프트웨어인 PowerLogic ION Enterprise와 PowerLogic System Manager에 대해서도 “경쟁 상대가 없는 제품”이라며 그 품질 및 기능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특히, 전력품질에 대한 문제가 생겼을 시 잠재적 기기 손상 또는 다운 타임을 일으키기 전에 전력품질 문제의 원인을 빠르게 규명시킬 수 있도록 돕는 사전 예방적 솔루션에 대한 기능을 극찬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측은 이 밖에도 “이 솔루션은 다른 모든 유틸리티에 대한 전기 사용량 및 비용을 추적하고, 자동 제어 기능을 수행하며 SCADA, 프로세스 또는 빌딩 시스템 등과의 연동을 실현하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번 제품 혁신상 수상에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PowerLogic ION EEM 엔터프라이즈’도 포함하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에 따르면 이 솔루션은 비즈니스, 에너지, 배출 및 전력품질 관리 전략 통합을 돕고, 고급 에너지 모델링을 사용하며 과금 엔진 및 고차원적 분석 기능이 있는 에너지 관리 솔루션이다.

한편 지난 2005년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Power Measurement사의 ION기술을 자사의 파워 모니터링 및 제어 사업 부문에 통합했으며, 이번 수상으로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프로스트 앤 설리반이 시상하는 전력 품질 및 에너지 계측 부분에 있어 총 네 번째 수상을 하게 됐다.

▲ 프랑스 그르노블 본사 전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