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重, 해외직원 ‘가족’ 보살핀다
두산重, 해외직원 ‘가족’ 보살핀다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1.02.08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지원 프로그램 ‘패밀리두’ 시행
두산중공업은 올해부터 해외현장에 근무하는 임직원들의 가족들을 돌봐주는 가족지원 프로그램 ‘패밀리두(Family DOO)’를 시행한다고 1월 13일 밝혔다.

▲ 두산중공업 해외 건설현장 임직원의 가족들이 패밀리두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로 연세어학당에서 열린 영어캠프 ‘두산 주니어 글로벌 아카데미’에서 즐거운 시간을 갖고 있다.

패밀리두의 주요 내용은 ▲어린이 영어캠프 지원 ▲수험생 진로상담 및 지도 ▲심리상담 및 긴급콜 서비스 ▲해외현장에서 가족과 함께 휴가보내기 ▲결혼기념일 및 생일 등에 편지와 선물배송 ▲가족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블로그 운영 등이다.

두산중공업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함에 따라 전체 임직원 가운데 10% 이상인 800여 명이 해외현장에서 근무하고 있고, 그 수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에 두산중공업은 지난해 해외현장에서 근무하는 전 임직원과 가족들을 일일이 면담해 애로사항과 고충을 파악한 뒤 맞춤형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김명우 두산중공업 관리부문장은 “회사의 경쟁력은 ‘사람’이며 임직원이 업무에 전념하기 위해서는 가족의 행복이 중요하다”며 “특히 가족과 멀리 떨어져있으면서도 해외현장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는 임직원들의 가족만큼은 회사가 책임지고 돌보자는 취지에서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는데 현장 임직원과 가족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밝혔다.

두산중공업은 가족지원 프로그램 외에도 해외 현장사무소의 사무환경과 숙소를 대폭 개선하고, 스크린 골프, 탁구시설 등 레저시설도 확충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