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극장 뮤지컬의 스테디텔러 <김종욱 찾기〉
소극장 뮤지컬의 스테디텔러 <김종욱 찾기〉
  • 김슬기 기자
  • 승인 2011.01.10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와 소설까지 출간돼 창작 뮤지컬 역사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는 뮤지컬 ‘김종욱 찾기’

지난 2003년 초연이 시작된 이래 객석 점유율 90% 이상을 항상 유지하는 대학로 최고 흥행 뮤지컬이다.

전설적인 1대 김종욱인 오만석, 엄기준부터 신성록, 김무열까지 당대 내로라하는 뮤지컬 스타들이 거쳐 간 훈남 캐릭터 ‘김종욱’과 22역에 달하는 종횡무진 멀티맨의 활약은 〈김종욱 찾기〉 흥행에 한 몫을 해내고 있다.


첫사랑을 찾아 나선 여자 vs 첫사랑을 찾아주는 남자

꼼꼼하고 깔끔한, 소심쟁이 A형의 국가대표 바른생활 사나이, 첫사랑 찾아주는 대행사를 운영하는 남자와 씩씩하고 똑똑한, 변덕쟁이 B형의 국가대표 올드미스, 7년 전의 첫사랑을 찾아 나선 의뢰인이 ‘첫사랑 찾기 주식회사’ 사무실에서 어색한 첫 만남을 갖는다.

7년 전, 스물둘. 운명의 사랑을 만나기 위해 떠난 인도여행에서 여주인공은 턱 선의 각도가 외로우며, 콧날에 날카로운 지성이 흐르는 운명男 '김종욱'을 운명적으로 만나고, 둘은 사랑에 빠진다. 아무리 밀어내고 돌아선대도 운명은 서로를 다시 만나게 해줄 꺼라 굳게 믿으며 한 달 뒤 한국에서 다시 만나기로 약속하고 헤어지지만 결국 둘은 만나지 못한다. 세월이 흘러도 여전히 첫사랑 '김종욱'은 잊히지 않고 급기야 ‘첫사랑 찾기 주식회사’에 노크하기에 다다르는데…

당신의 연애 온도를 높여줄 데이트 뮤지컬

복잡한 여자의 마음, 첫사랑에 담긴 환상, 그리고 새로운 사랑을 느끼게 되는 순간까지…

남녀의 사랑과 연애에 대한 <김종욱 찾기>만의 해답은 당신의 사랑에 대한 기억을 돌아보게 하고 현재 ‘그 사람’ 혹은 만날 ‘그 사람’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게 할 것이다.

 

1인 22역 멀티맨의 매력

첫사랑을 찾아 나선 여자와 그녀의 첫사랑을 찾아주는 남자의 티격태격 사랑 이야기를 담은 로맨틱 코미디 뮤지컬 <김종욱 찾기>에서 가장 주목 받는 인물은 ‘김종욱’보다는 ‘멀티맨’이다. 외로운 턱 선과 콧날의 날카로운 지성을 겸비한 환상적인 남자 김종욱보다 관객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는 이유는 멀티맨의 마법 같은 변신술 때문이다. 110분 동안 무려 22역을 소화해야하는 역할로 세상에서 가장 바쁜 ‘그’ 덕분에 공연 내내 지루할 틈이 없다. 대머리부장, 애인, 편집장, 택시기사, 아버지, 젠틀맨, 하숙집주인, 점쟁이, 스튜어디스, 인도여행가이드, 다방레지, 할머니, 할아버지, 바텐더 등 성별과 직업을 불문하고 소화하는 멀티맨은 뮤지컬 <김종욱 찾기>에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다.

장유정 & 김혜성 콤비의 주옥같은 뮤지컬 넘버

많은 관객들이 <김종욱 찾기>를 오랫동안 사랑하는 대표적인 이유 중의 하나는 바로 뮤지컬 넘버. 공연계 대표적인 흥행 콤비로 알려진 장유정 연출자와 김혜성 작곡/음악 감독의 첫 번째 작품인 <김종욱 찾기>의 뮤지컬 넘버는 소극장 뮤지컬로는 최초로 OST 발매를 했을 정도다. 사랑에 대한 주옥같은 가사와 감미로운 멜로디는 관객들에게 여전히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공연정보

장소: 대학로 예술마당 1관

기간: 2007년 10월 23일 ~ OPEN RUN

시간: 평일 8시 / 토요일 4시,7시 / 일. 공휴일 3시,6시 (월요일 공연 없음)

예매: 인터파크, 클립서비스

문의: 클립서비스 02-501-7888

(강남공연)

장소: KT&G 상상아트홀기간: ~ 2011.2.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