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산전, 녹색생활실천 우수기업 선정
LS산전, 녹색생활실천 우수기업 선정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0.12.09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사업장에 친환경 시스템 도입

LS산전이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녹색생활실천 우수기업에 선정돼 그린비즈니스 대표기업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 박찬호 LS산전 청주사업장 공장장(가운데)과 직원들이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S산전 청주사업장은 11월 24일 일산 킨텍스에서 그린스타트 네트워크가 개최한 ‘녹색생활 실천참여하기’ 행사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환경부장관상인 은상을 수상했다. 그린스타트 네트워크는 전국의 기업, 단체, 기관 등 모든 국민이 참여해 온실가스를 감축하고자 조직된 전국적인 네트워크 사무국이다.

LS산전 청주사업장은 1, 2사업장 정문에 태양광발전 시스템을 각각 설치하는 동시에 PLT(전력선통신)을 활용해 조명을 자동제어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자사의 친환경 그린비즈니스 제품을 통해 녹색사업장을 구현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이외에도 고효율 LED 조명등 교체(700여 개), 전력절감용 조명센서 설치, 일회용 종이컵 안 쓰기, 폐지 재활용운동, 사업장 인근 환경정화운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사업장에서 배출되는 온실가스 배출 현황을 산출,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온실가스 인벤토리를 구축해 보일러, 냉·난방 시설, 비상발전기, 용접, 절연·냉매제 등 직접적인 온실가스 배출 요소는 물론 일반 전기사용이나 통근버스, 에어컨 냉매제 등의 간접적인 배출 요소까지 모두 파악해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청주사업장은 이와 같은 활동으로 전력사용량 및 폐기물 발생량을 전년 생산금액 대비 약 20% 절감하는 성과를 올렸다.

LS산전은 청주와 천안사업장에 국내 최초로 그린 팩토리를 구축, 에너지의 효율적 사용은 물론 온실가스 저감에도 일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