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욱 찾기 외 1편
김종욱 찾기 외 1편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0.12.0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욱 찾기

창작 뮤지컬의 신화라는 명예로운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토종 뮤지컬 ‘김종욱 찾기’의 영화화 소식은 기획 단계에서부터 큰 관심을 끌어왔다.

2006년 초연을 시작해 2010년 현재까지 평균 객석점유율 93%, 누적관객 36만명이라는 숫자는 영화 <김종욱 찾기>의 흥행성과 작품성을 담보할 수 있는 대기록이었기 때문이다.

‘첫사랑 찾기 사무소’라는 원작 속 주요 공간을 차용해 새로운 이야기와 캐릭터로 새롭게 탄생한 <김종욱 찾기>는 노래와 춤으로 이야기를 끌고 나가는 뮤지컬 영화가 아니다. 노래와 춤이 빠진 대신 무대라는 한정된 공간 속에서 표현의 한계를 가질 수밖에 없었던 이야기는 자유롭게 움직이는 카메라를 만나 한 층 더 풍부하고 생명력 넘치는 이야기로 태어났다.

2:8 가르마에 호리호리한 체형, 돌다리도 두드려 보고 건너는 고지식한 성격의 소유자 한기준(공유). 지나치게 강한 책임감과 융통성 제로에 가까운 성격 덕에 회사에서 잘린 기준은 우연한 기회에 기발한 창업 아이템을 찾아낸다. 바로 아직까지 첫사랑을 잊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 첫사랑을 찾아주는 일.

청혼을 해 온 남자에게도 마음을 열지 못해 놓치고, 무뚝뚝한 언행 탓에 이제까지 제대로 된 연애 한번 못해본 대한민국 대표 평범녀 서지우(임수정).

오래 전, 인도 여행지에서 우연히 만난 ‘김종욱’을 지금까지 잊지 못해 가슴에 품고 있는 지우는 비록 연애에는 서툴지만 자신의 일을 좋아하며 열정이 넘치는 뮤지컬 무대감독이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한 계기로 어쩔 수 없이 겉보기에도 수상한 첫사랑 찾기 사무소의 문을 두드리게 되고, 이제까지 가슴에 묻어왔던 이름만으로도 설레는 ‘김종욱’을 찾아 달라는 의뢰를 하게 되는데….

▶감독 장유정 ▶출연 공유, 임수정 ▶개봉 12월 9일

새미의 어드벤쳐

<새미의 어드벤쳐>는 캘리포니아 해변에서 태어난 푸른 바다거북이 ‘새미’가 친구인 ‘레이’, ‘셸리’와 함께 50년 동안 5대양 6대륙을 넘나들며 지구를 모험한다는 이야기로 이제껏 볼 수 없었던 생생한 영상의 3D와 귀엽고 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모험심 가득한 꼬마 탐험가 ‘새미’는 태어나자마자 만난 자신의 반쪽 ‘셸리’를 찾기 위해 느긋하고 배짱 좋은 성격의 친구 ‘레이’와 함께 전 세계 바다를 여행하게 된다.

여행 중 인간들의 그물에 걸려 거북이 스프가 될 뻔 하기도하고, 아마존에서 무시무시한 피라냐들에게 공격당하기도 하고, 알래스카의 추운 바다 속에서 목숨을 잃을 뻔한 위험과 갈매기와 독수리에게 잡아먹히게 될 아슬아슬한 순간도 있었지만 그때마다 탐험가 ‘새미’와 친구들은 용감하고 씩씩하게 난관을 헤쳐 나간다.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끝까지 지켜가는 ‘레이’와의 평생 우정, ‘셸리’와의 사랑스런 스토리는 전 연령대 관객층을 아우르며 진한 감동을 주고,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생생한 3D는 더욱 실감나는 바다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더빙도 초호화다. 호기심 많은 새미 역에는 빅뱅의 대성이 맡아 생애 첫 목소리 연기를 선보인다. 새미의 사랑스런 여친 ‘셸리’ 역에는 걸그룹 f(x)의 설리가 더빙을 맡아 듣는 사람 모두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새미의 절친이자 폼생폼사 의리 거북이 ‘레이’는 개그맨 윤형빈이 맡아 맛깔스러운 재미를 선사한다.

▶감독 벤 스타센 ▶장르 3D 애니메이션 ▶개봉 12월 16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