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선배 초청행사 개최
퇴직선배 초청행사 개최
  • 최옥 기자
  • 승인 2010.12.06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력거래소 천안지사

전력거래소(이사장 염명천) 천안지사는 11월 4일 전력거래소에 근무하고 퇴직한 선배들을 천안지사로 초청해 거래소의 발전방향에 대한 조언을 듣고 오찬을 함께 하는 ‘선․후배 간의 만남의 장’을 마련했다.
작년부터 시작된 퇴직직원 홈커밍 행사는 전력산업 분야의 전문가들이며 오피니언리더들인 퇴직선배들을 초청해 그 동안의 변화된 전력산업현황에 대한 설명회를 갖고 간담회를 진행하는 형식으로 열렸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최근 전기분야의 화두인 스마트그리드 구축현황 및 전망 ▲친환경 에너지절약 정책의 핵심인 수요자원시장 운영현황 ▲최근에 완성된 한국형 EMS의 완성과정 설명회 및 시연회 등이 주제로 다뤄졌다.
이날 퇴직 선배들은 스마트 그리드, 수요시장 운영방향 및 KEMS 향후 운영계획 등에 깊은 관심을 보였고 계속해서 우리나라의 진정한 전력산업 발전을 위한 노력을 경주해줄 것을 당부했다.
행사를 주관한 주행로 천안지사장은 “거래소, 특히 천안지사의 발전방향 정립을 위해서 선배 퇴직자들을 초청해 조언을 듣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모두가 바쁘고 어려운 현실이지만 선배님들을 예우하고 소중한 경험을 되살리는 온고지신의 지혜를 살려 발전된 방향으로 나가는 바람직한 기업문화 정립을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이 같은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