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산전,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LS산전,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 신선경 기자
  • 승인 2010.10.05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그리드 부문 최고 인지도 확인

▲ 박해룡 LS산전 이사(가운데)가 대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S산전이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관한 ‘2010년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스마트그리드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LS산전은 9월 9일 서울 그랜드힐튼에서 열린 소비자신뢰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스마트그리드 분야에 있어 최고 수준의 소비자신뢰와 인지도를 보유한 것으로 평가 받아 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LS산전은 미래형 자동차 전장부품, 녹색전력IT, 신재생에너지, 친환경전력기기 등을 포괄하는 스마트그리드 분야를 신성장동력사업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다.

LS산전은 구자균 부회장이 CEO로 취임한 이후 지난해 4월 그린비즈니스 비전으로 ‘Greenocomotion(녹색을 성장동력으로)’을 선포, 차별화된 그린 솔루션을 제공해 50% 이상의 에너지효율 향상과 온실가스 배출 제로를 지향하는 녹색기업으로의 도약을 천명한 바 있다.

이를 통해 2015년 스마트그리드를 중심으로 한 그린비즈니스 분야 매출액을 총 매출의 47% 수준인 2조1,000억원으로 설정하고 국내외사업 추진에 매진 중이다.

또한 LS산전은 지난 1998년부터 시작된 녹색전력IT를 포함, 연구개발본부 R&D 투자의 47% 이상, R&D인력의 51% 이상을 그린비즈니스 기술개발에 집중 투입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 6월부터 시행된 정부의 녹색인증제에서 녹색기술 제 1호 인증을 취득했으며, 현재 총 17건의 녹색기술인증 최다 취득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아울러 LS산전은 2006년부터 스마트그리드를 중심으로 한 그린비즈니스에 800억원 이상을 투자해왔으며, 2012년까지 2,000억원 이상을 추가 투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