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업본부, 조달청과 조달업무 협력약정 MOU 체결
대구사업본부, 조달청과 조달업무 협력약정 MOU 체결
  • 박정필 기자
  • 승인 2007.06.17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 대구사업본부와 대구지방조달청 관계자들이 조달업무 협력약정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전력공사 대구사업본부(본부장 조인국)는 지난 6월 14일 대구지방조달청과 조달업무 협력약정 MOU를 체결했다.

이번 양 기관의 MOU 체결은 상호 긴밀한 협력체제 구축을 통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조달업무 추진과 구매업무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기해 조달업무 서비스의 질적수준 향상을 도모하고 예산절감을 통한 경영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이뤄졌다.

조인국 대구사업본부장과 대구지방조달청장을 포함한 간부들이 참석한 이날 협약식에는 양 기관장의 인사말, 협력약정식 및 기념촬영,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지역업체의 수주기회를 확대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 ▲업무효율성 향상(조달업무를 조달청에 위임함으로써 인력 및 예산의 낭비를 최소화하고 핵심역량을 본연의 임무에 집중할 수 있는 기반 마련) ▲예산절감(MOU 체결기관에는 조달수수료 10% 할인혜택 제공 ▲투명성 및 공정성 제고(조달업무를 전문기관인 조달청에 위임함으로써 계약의 투명성 인식 제고) ▲조달업무에 대한 각종 편의 제공(수요기관별로 전담자를 지정하여 수요기관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지원하는 한편 업체, 가격, 법규 등 각종 조달관련 정보를 우선적 제공 및 나라장터 교육 등의 편의 제공)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