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로마신화’가 눈앞에서 펼쳐진다
‘그리스로마신화’가 눈앞에서 펼쳐진다
  • 신선경 기자
  • 승인 2010.08.06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멋이 있는 공간]가족뮤지컬 '그리스로마신화-메두사를 찾아라'

2009년 악어컴퍼니와 극장용이 공동으로 선보였던 화제작 <파라오는 살아있다>에 이은  두 번째 야심작 <그리스로마신화–메두사를 찾아라>가 2010년 여름, 전격 공개됐다. 초대형가족뮤지컬 <그리스로마신화-메두사를 찾아라>는 다른 어린이 공연에서는 보기 드물게, 대규모의 제작규모를 기반으로 환상적인 무대와 음악으로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만족시켜 줄 블록버스터로서의 면모를 갖춘 작품으로, <파라오는 살아있다>에 이어 공연랭킹 1위를 또다시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자료제공 악어컴퍼니

 

초대형가족뮤지컬 <그리스로마신화-메두사를 찾아라>는 모험과 교육이 합쳐진 신개념 에듀벤처(Education+Adventure) 뮤지컬로, 아동 필독도서 ‘그리스로마신화’를 어린이들의 눈높이와 흥미에 맞추어 교훈적 내용과 모범적 요소를 합쳐 생생한 모험과 올림푸스 12주신과의 여정을 무대 위에서 펼친다.

규모 있는 웅장한 무대와 오색빛깔의 신비로운 조명, 아름다운 의상과 화려한 소품들로 신들이 사는 천상의 세계가 실감나게 눈앞에 재현된다. <그리스로마신화-메두사를 찾아라>는 아이들의 새로운 세계를 향한 시야를 넓혀줄 것이다.

<그리스로마신화-메두사를 찾아라>는 다른 어린이 공연에서 보기 드물게 대규모의 제작비와 환상적인 무대와 음악으로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만족시켜 줄 블록버스터로서의 면모를 갖추었다.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줄 수 있도록 규모 있는 웅장한 무대와 오색빛깔의 신비로운 조명, 아름다운 의상과 화려한 소품들로 신들이 사는 천상의 세계를 실감나게 재현해 어린이들의 시선을 한 시도 놓치지 않을 것이다.

특히 아동문학의 필독도서로서 각광을 받아온 그리스로마신화가 무대 위에서 생생하게 펼쳐지면서 어린이들의 새로운 세계를 향한 시야를 넓혀줄 것이다.

 
국내 최대 규모 그리스로마신화 문화체험 프로젝트

가족뮤지컬 <그리스로마신화-메두사를 찾아라>는 국립중앙박물관 <세계문명전 그리스의 신과 인간> 특별전시에 맞춰 1년 전부터 기획, 제작이 진행되고 있는 전시 연계 공연으로, 여름방학을 맞은 가족 관객들을 겨냥해 7월 17일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서 첫 선을 보였다.

2010년 여름 방학, 해외여행을 떠나는 것보다 더 화려하고, 더 재미있고, 더 풍성하고 다채로운 그리스로마신화가 눈앞에 펼쳐진다. 올림푸스의 12주신, 미다스왕의 황금궁전, 아프로디테의 정원,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메두사 등 많이 들어는 봤지만 추상적으로만 알고 있던 그리스로마신화를 직접 만나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올 여름, 신화 속 주인공들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그리스로마신화 문화체험 프로젝트가 시작됐다! 올 여름, 국립중앙박물관으로 문화 체험 가족 나들이를 나서보는 건 어떨까.

 

신나는 노래와 아름다운 율동 어우러져

어린이 필독 도서, 아동 문학의 스테디셀러인 ‘그리스로마신화’. 반드시 알아야 할 그리스로마신화를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아이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가족뮤지컬 <그리스로마신화-메두사를 찾아라>가 나섰다. 가족뮤지컬 <그리스로마신화-메두사를 찾아라>는 그리스로마신화가 가지고 있는 메시지와 감동은 그대로 가져가되,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신나는 노래와 아름다운 율동으로 공연된다.

메두사의 꾐에 빠져 곤경에 처한 주인공이 제우스의 명을 받고 황금사과를 찾아 여행을 떠나게 되면서 그리스로마신화 속 12신(神)들을 만나 겪게 되는 모험담을 그렸다.

특히 <그리스로마신화-메두사를 찾아라>는 꿈과 우정에 대한 소중한 진리를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각색했다. 과수원지기 헤리는 여신 헤바의 도움을 받아 친구인 고양이와 함께 메두사를 처치하고 황금사과를 찾기 위해 세상의 끝으로 용기 있는 모험을 떠난다.

어린이들에게 순수한 우정, 꿈과 희망,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 등 소중한 가치들을 뮤지컬을 통해 적극적으로 표현함으로써, 교훈적인 메시지와 함께 헤리의 여정을 모험으로 풀어내 흥미를 배가 시킨다. 교훈적인 측면을 강조해 자칫 지루해진다거나, 재미적인 측면만 부각시킨 것이 아닌 두 가지 모두를 고루 갖추어 아이들에게 행복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주고자 하는 이번 공연은 아이들이 재미있고 신나는 추억을 만들면서 동시에 스스로 교훈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tip.
공 연 명   가족뮤지컬 <그리스로마신화-메두사를 찾아라!>
공연장소   극장 용 
공연기간   ~ 2010년 8월 29일
공연시간   7월 - 화, 목 11시ㅣ수, 금 11시, 3시ㅣ토, 일 11시, 2시, 4시 
(8월 - 평일 11시, 3시 ㅣ토, 일 11시, 2시, 4시)
티켓가격   VIP 5만원, R 4만원, S 3만원
공연문의   극장 용 1544-595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