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가지색, 4가지 사랑 이야기
혈액형이 알려주는 사랑의 비밀~
4가지색, 4가지 사랑 이야기
혈액형이 알려주는 사랑의 비밀~
  • 신선경 기자
  • 승인 2010.07.12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멋이 있는 공간] 연극 '내 남자의 혈액형'

혈액형별 사랑 유형의 정석을 알려줄 국내 최초의 혈액형 로맨틱 코미디 연극 <내 남자의 혈액형>이 대학로 우리극장에서 공연 중이다. 순수 창작 연극으로 만들어진 <내 남자의 혈액형>은 혈액형에 관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하나의 연애 이야기로 구성했다. 2년여의 철저한 자료 조사는 A, B, O, AB형의 오해와 진실을 명쾌하게 알려주며, 20~30대 여성들의 유쾌한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혈액형 열풍은 2004년 당시 젊은이들 사이에서 혈액형에 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면서 시작됐다. 혈액형별 성격, 사랑 이야기, 다이어트법, 취업 가이드, 교육 방법 등 혈액형과 관련된 책자가 인기를 끌면서 혈액형 열풍을 다룬 다큐멘터리가 방송에 노출되기도 했으며 ‘B형 남자’라는 노래와 영화 ‘B형 남자친구’가 제작됐다. 이러한 혈액형 열풍은 현재까지도 이슈화되고 있으며, 혈액형별 상황 대처 방법이나 사랑 유형에 대한 이야기 등이 일러스트나 카툰으로 그려져 인기를 끌고 있다.
이렇게 혈액형을 소재로 한 작품의 조회수는 한 달간 10만이 넘고, 블로그나 미니홈피에 스크랩되는 회수가 5,000회 이상 되는 등 혈액형 열풍은 현재까지도 많은 이들에게 그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자료제공 (주)가을엔터테인먼트


쉿! 당신만 아세요~  혈액형이 알려주는 사랑의 비밀

잡지사 기자인 오영은(O형)은 <혈액형과 사랑>에 관한 기사를 맡게 되어 자신이 그동안 만났던 남자들과 단짝 친구인 이슬(A형)이 만났던 남자들의 이야기를 취재하게 된다.

둘은 치명적 매력의 소유자인 대학선배 지훈(B형)과 속을 알 수 없는 엉뚱한 원규(AB형), 편안하지만 가끔 질투의 화신으로 돌변하는 직장 동료 강민(O형), 다정하고 순수한 남자 승현(A형)과의 추억을 회상하면서 차츰 새로운 진실을 깨닫게 되는데...


내 남자의 모든 것, 혈액형이 알려준다!! 

남녀가 서로를 이해하고 사랑하는 데는 상대방에 대한 이해가 필수 조건. 내 남자친구 혹은 여자친구의 이해 못할 말과 행동은 비단 이성에서 찾아오는 문제점만은 아니다. 사람의 성격과 사고방식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 중 하나가 바로 “혈액형”인 것이다!!! 혹자는 네 가지 혈액형만으로 사람의 성격을 나누는 것을 어리석게 생각하기도 하지만, 그 자신의 혈액형별 성격이나 사랑 유형을 말해주면 이내 고개를 끄덕이게 된다. 이렇듯 사회에서 학습되고, 변화되기 이전의 성격은 “피”의 영향을 가장 크게 받는다고 할 수 있다. 연극 <내 남자의 혈액형>은 지금 내 옆에 있는 애인을 좀 더 이해하고, 더욱 사랑하게 만드는 마법 같은 작품이다. 3년을 기다려온 ㈜가을엔터테인먼트의 신작 <내 남자의 혈액형>을 기대해보자.


혈액형에 대한 오해와 진실, 시원하게 풀어준다~ 팍! 팍!

언뜻 보면 평범해 보일지 모르는 우리 인간관계에는 여러 요인이 작용한다. 사람들의 성격과 살아온 환경이 바로 그것이며, 또 우리가 빼놓을 수 없는 한 가지가 혈액형이다. 그래서 우리는 첫 만남에서 혈액형을 묻고, 혈액형으로 그 사람의 성격을 짐작하곤 한다. 우리의 대화 속에 종종 등장하는 혈액형은 단순한 설을 넘어 설득력을 얻어가고 있다.

이에 앞서 일본에서는 혈액형에 관한 과학적인 연구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져 하나의 학문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연극 <내 남자의 혈액형>은 로맨틱 코미디 연극의 형식을 빌어 특정 혈액형이 살아가고, 사랑하는 방식을 재미있게 보여준다. 어느 혈액형이 어떤 상황에서, 왜 그러한 행동을 하는지를 관객들이 이해하기 쉽게 연출해 그간 있어왔던 혈액형에 대한 오해를 시원하게 풀어줄 것이다. 또한 혈액형별 행동양식을 파악하여 사랑하는 내 애인, 가족, 친구들과 좋은 관계를 이뤄갈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이번 작품의 의도이자 목표인 것이다. 연극 <내 남자의 혈액형>을 통해 나와 다른 혈액형을 가진 내 사랑하는 사람들을 이해하고, 자기 자신의 성향을 깊이 알아 나 자신을 더욱 사랑하는 계기로 만들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A. B. O. AB’형의 4가지 사랑 이야기
나의 사랑 유형은?


Blood type A

‘석탄 난로의 불’과 같은 사랑
속도도 느리고 조용하지만
격렬하게 불타오르기 시작하면
그 화력은 매우 높은 사랑 타입


Blood type B

‘산불’과 같은 사랑
보통 때는 잘 타지 않고 연기만 내다가
일단 불이 타오르기 시작하면
쉽게 꺼지지 않고 큰불로 번지는 타입


Blood type O

‘석유 버너의 불’과 같은 사랑
어느 순간 불이 붙으면 화려하게 타오르지만
불을 끄고 싶으면 언제든 꺼버릴 수 있는 타입


Blood type AB

‘오로라의 불’과 같은 사랑
오로라 불빛처럼 화려한 사랑을 꿈꾸며
드라마틱한 사랑을 꿈꾼다
 

Tip.
- 공 연 명 : 연극 <내 남자의 혈액형>
- 기    간 : Open run
- 시    간 : 평일 8시 / 토 4시, 7시 / 일, 공휴일 2시, 5시(매주 월 쉼)
- 관 람 료 : 일반 3만원
- 공 연 장 : 대학로 우리극장
- 제작/기획: ㈜가을엔터테인먼트 1577-5878
- 홈페이지 : www.gaelen.co.kr / 커뮤니티 : cafe.naver.com/gaelen
- 예    매 : 인터파크 1588-1555, 티켓링크 1588-456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