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국내 최초 유럽 초고압변압기 시장 진출
효성, 국내 최초 유럽 초고압변압기 시장 진출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0.06.09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부터 5년간 3,000억원 규모

효성은 국내 최초로 영국 전력청(내셔널 그리드, National Grid)의 초고압변압기 주공급자로 최종 선정, 영국 초고압변압기 시장에 진출하게 됐다고 6월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효성은 2012년부터 2016년까지 5년간 영국 전력청에서 발주되는 3,000억원 규모의 초고압변압기 공급 프로젝트에 참여해 275kV 120MVA급부터 400kV 1100MVA급에 이르는 초고압변압기제품을 영국 전력시장에 공급하게 된다.

영국 전력청은 1986년 브리티시 가스(British Gas plc)로부터 출범한 세계적인 전력·가스 에너지 공급자로 영국 내 송전망 시장의 90%를 차지하고 있는 유럽 메이저 전력회사다. 특히 공급업체 선정에 있어 까다롭기로 유명한 유럽시장의 전력청 중에서도 품질, 기술사양, 금액 등 입찰 심사와 구매절차에서 가장 엄격한 기준을 요구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유럽 전력시장은 27조원 규모로 아시아를 제외하고는 가장 규모가 큰 시장이다. 또한 원천기술과 풍부한 노하우를 보유한 글로벌 빅3 중전 업체인 ABB, SIEMENS, AREVA의 핵심 무대로 제품안정성과 품질을 확실히 입증하지 못하면 신규 사업자의 시장 진출이 어려운 보수적인 시장이다.

조현문 중공업PG장은 “효성은 이미 품질수준이 가장 까다롭다고 알려진 미국시장에서 20%이상의 시장점유율을 누리고 있다”며 “이번 영국 전력청의 주공급자 선정은 미국에 이어 선진 전력산업의 본거지인 유럽에서도 당사의 대용량 초고압 전력제품에 대한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은 것으로 유럽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 유럽시장에서도 중전기기 수출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효성은 최근 카타르에서 1,300억원 규모의 전력망 EPC 사업수주에 성공하는 등 중동, 남미, 인도, 중국 전력시장에서 사업을 본격화하면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