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해외 풍력 및 화력발전사업 공조 구축
남동발전, 해외 풍력 및 화력발전사업 공조 구축
  • 최옥 기자
  • 승인 2010.06.09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E Energy·SK건설과 MOU 체결…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 도약

남동발전이 GE Energy, SK건설과 해외 풍력 및 화력발전사업에 공조키로 했다.

한국남동발전(사장 장도수)은 5월 6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GE Energy 겐지 우에니쉬 사장과 SK건설 최광철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해외 풍력 및 화력발전사업 공동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남동발전과 GE Energy, SK건설은 풍력발전, IGCC, 석탄화력, 복합화력 등의 해외발전사업에 공동으로 진출하게 됐다.

공동참여사업 추진에 있어서는 각사가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분야에 역할을 분담해 참여키로 했는데, 역할분담에 있어서는 GE Energy는 주기기 공급, 남동발전은 사업관리 및 O&M, SK건설은 시공업무를 담당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3개사는 실무협의단을 구성해 해외 발전사업 개발 타당성 분석을 시행할 계획이다.

한편 작년 11월 남동발전과 국내․외 IGCC(석탄가스화복합발전, Integrated Gasification Combined Cycle), 풍력분야 공동협력 MOU를 체결한 GE Energy는 1.5MW와 2.5MW급 풍력발전기를 개발해 매년 30% 이상의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기업이다. 풍력분야 매출이 연간 10조원에 달하며 세계 풍력시장에서 3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SK건설은 석유화학 플랜트 및 발전소 건설 분야에 다양한 경험을 보유하면서 이 분야에서의 독자적인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

남동발전은 이 두 기업과의 MOU 체결로 해외발전사업과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독자적인 위치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회사의 미래수익창출 확보와 지속성장의 기틀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