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업무 협약 맺어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업무 협약 맺어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4.09.04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협력·창업보육지원·공동 연구개발 등 협력
에너지밸리의 새로운 신성장 동력 창출 기대
전기산업진흥회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과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는 9월 4일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 중회의실에서 지역 상생 및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기산업진흥회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과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는 9월 4일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 중회의실에서 지역 상생 및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전기산업진흥회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원장 임청원)과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총장직무대행 박진호)는 9월 4일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 중회의실에서 ‘산학협력, 창업보육지원, 공동 연구개발, 인적교류를 통한 에너지 산업 기술경쟁력 확보와 에너지밸리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역 상생 및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은 한국전력 및 전라남도 등이 출자·출연한 기관으로 지역 에너지 생태계 조성 및 기업지원, 연구개발 인프라 구축 등 에너지밸리의 혁신적인 발전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해 전남 지역의 에너지 신산업 활성화를 주도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는 국내 유일의 에너지 특화 대학으로써 에너지 연구 및 교육 역량을 바탕으로 미래 에너지 인재 양성과 더불어 국내 에너지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에너지 관련 기술 공동 연구개발 협력 ▲스타트-업 및 창업 활성화 ▲인력양성 프로그램 및 기업지원 프로젝트 발굴 ▲대형 국책과제 공동 발굴 추진 ▲에너지밸리 지역 경제 활성화 ▲국내·외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하기로 합의했다.

임청원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최고의 에너지 특화 대학인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게 돼 매우 기쁘며, 인력양성, 창업 및 기업지원 등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에너지밸리의 새로운 신성장 동력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감을 밝혔다.

박진호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총장직무대행은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과 상호 협력해 에너지 분야에서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돼 기쁘고, 앞으로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에너지기술 발전과 에너지밸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지속적인 협력 의지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에너지밸리를 대표하는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와 지원 플랫폼 기관인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이 상생을 위한 협력 관계를 맺은 것에 큰 의의가 있다. 

두 기관의 협력은 대학이 가진 연구역량과 개발원이 가진 지원 역량을 결합해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에너지밸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인력양성, 글로벌 업무 협력, 기업 지원 역량 등 협력 관계를 한층 강화할 예정이며, 이는 단순한 업무 협력을 넘어 미래의 에너지 산업을 이끄는 긴밀한 관계로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