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에코에너지, 베트남 IDC에 대용량 전력시스템 공급
LS에코에너지, 베트남 IDC에 대용량 전력시스템 공급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4.06.18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영 인터넷 기업 비엣텔넷에 IDC 전용 버스덕트 공급
베트남 IDC 센터 연 10% 이상 급성장, 시장 확대 기대
LS에코에너지 베트남 생산법인 전경.
LS에코에너지 베트남 생산법인 전경.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LS에코에너지(대표 이상호)는 베트남 생산법인 LSCV가 비엣텔넷(Viettel Net)에 IDC용 버스덕트(Bus Duct)를 공급한다고 6월 18일 밝혔다.  

제품은 비엣텔넷이 하노이 인근 화락 하이테크 단지에 건설 중인 대규모 IDC에 공급된다.

LS에코에너지 측은 “IDC에 버스덕트를 사용하면 전력 소모를 전선 대비 30% 이상 줄일 수 있다”며, “IDC에 특화해 개발한 버스덕트 솔루션으로 시장을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버스덕트는 금속 케이스 안에 판형 도체를 넣어 전력을 공급하는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플랜트, 빌딩, 아파트 등에서 대용량 전력을 공급할 때 전선을 대신해 사용한다. 

LS에코에너지 관계자는 “베트남은 ‘사이버 보안법’을 시행, 글로벌 IT 기업들이 주요 데이터들을 베트남 내 보관하게 하고 있다”며, “IDC 시장이 2028년까지 연 평균 10%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LS에코에너지는 북미와 유럽 수출 확대에 힘입어 1분기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했으며, 연간으로도 역대급 실적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LS전선, LS마린솔루션과 함께 글로벌 해저케이블 사업을 확대하기 위한 협력도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