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나주 혁신도시 공공기관과 함께 채용면접관 양성 진행
한전KDN, 나주 혁신도시 공공기관과 함께 채용면접관 양성 진행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4.06.14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감채용 내실화 및 우수 인재 확보 모색
한전KDN은 6월 12일 나주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 연합으로 ‘채용 전문 면접관 2급 자격과정’ 교육을 시행했다.
한전KDN은 6월 12일 나주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 연합으로 ‘채용 전문 면접관 2급 자격과정’ 교육을 시행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전KDN(사장 김장현)이 6월 12일 나주 본사 다목적실에서 나주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 연합으로 ‘채용 전문 면접관 2급 자격과정’ 교육을 시행했다.

한전KDN이 시행한 ‘채용 전문 면접관 2급 자격과정’ 교육은 한전KDN을 비롯한 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4개 공공기관이 연합으로 진행했다.

참여 공공기관은 자사의 임금피크제 대상 전문위원 및 희망자를 대상으로 제2의 인생 설계 계기 마련과 통일된 면접 기술 배양을 통해 이전 공공기관에 입사를 희망하는 청년들과의 공감채용 내실화 및 우수인재 확보를 기대하고 있다.

이날 교육에는 참여 공공기관 희망자 34명이 참석해 ▲면접관의 고민과 최신 채용 트렌드 ▲채용절차법과 남녀고용평등법의 이해 ▲구조화 역량 면접(BEI) 절차의 이해 ▲모의면접 실습과 피드백 등에 대해 한국바른채용인증원 강사의 강의와 실습으로 진행됐다.

교육을 받은 전문위원은 “강의와 실습 과정 중 예전 입사 시절 기억을 생각하면서 달라진 취업 트렌드의 변화에 대해 느낄 수 있었다”며 “세대의 변화에 어울리는 공감 면접으로 취업에 긴장하고 있을 청년들이 편안하고 자율적인 분위기에서 본인을 어필해 회사에 적합한 인재를 선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나주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의 채용면접관 인력 Pool을 활용한 면접관 운영은 각 기관과 구직자의 공감채용 문화 정착과 임금피크제 전문위원의 전문성 강화뿐 아니라 우수인재 발굴에도 기여할 수 있기에 더욱 다양한 협력체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