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품질경영공청회 통해 품질경영 성과 전사(全社) 공유
한전KDN, 품질경영공청회 통해 품질경영 성과 전사(全社) 공유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4.05.1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품질경영활동 우수 부서 수상 및 종합평가 결과 공유로 품질 경영 혁신 모색
한전KDN 2023년 품질경영 우수부서 수상 부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전KDN 2023년 품질경영 우수부서 수상 부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전KDN(사장 김장현)이 5월 14일 나주 혁신도시 본사 3층 다목적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2024년도 품질경영공청회를 개최했다.

한전KDN은 2021년부터 품질경영활동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본사 및 사업소 품질 담당자간 의견수렴 및 개선사항 도출을 위해 품질경영공청회를 실시하고 있다.

이날 품질경영공청회는 2023년도 품질경영활동 종합평가 결과 및 품질경영성과 보고, 품질활동 우수부서에 대한 시상식, 2024년도 품질경영 중점 추진 업무 등을 소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한전KDN은 공청회 등을 통해 제시된 내용을 반영한 지속적인 품질경영개선으로 2023년 개최된 제49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대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으며, 국제품질분임조대회 3년 연속 수상이라는 성과를 거둬오고 있다.

특히, 국내 유일 에너지ICT 공기업의 업(業)의 특성을 반영한 ‘한전KDN형 ESG 경영’과 디지털정부 혁신에 부응한 품질혁신경영을 위해 품질경영활동 종합평가, 고객만족도 향상, 찾아가는 품질교육 등 다양한 활동으로 꾸준한 PDCA(Plan Do Check Act) 기반의 활동과 환류에 적용하고 있다.

한전KDN은 2024년 품질경영활동 중점영역을 KDN 품질명장 선발에 두고 품질경영 선도 및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품질경영체계 역량 혁신에 집중하고 있다.

2024년 사내 품질전문가 운영 및 KDN 품질명장 선발을 완료하고 추가 교육 등을 통해 내년도에는 ICT업계 최초로 국가품질명장 배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에너지ICT 플랫폼 전문기업에 적합한 품질경영시스템 고도화로 품질경쟁력 확보와 동반상생을 위해 협력기업의 품질 생태계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면서 “품질경영 혁신을 통해 국가 에너지산업 안정화에 기여하고 글로벌 Top-Tier 에너지ICT 공기업의 역할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