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2023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우수기관’ 선정
지역난방공사, 2023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우수기관’ 선정
  • EPJ
  • 승인 2024.04.17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조사 대상 사업영역 최고등급(S) 달성 쾌거
지역난방공사 본사 전경.
지역난방공사 본사 전경.

[일렉트릭파워]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의 ‘고객 중심 경영’을 향한 그간의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

지역난방공사는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시행된 ‘2023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4월 17일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고객중심 경영 촉진을 위해 기관으로부터 서비스를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며, 2023년 조사는 총 18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시행됐다. 

지역난방공사는 전국 19개 지사에서 ▲기계실 관리자 대상 현장 기술교육 ▲찾아가는 방문형 컨설팅 △지역난방 효율개선지원단 활동 ▲에너지진단서비스 등 현장 대면 서비스에 총력을 기울였다.

지난해 에너지 요금의 급격한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의 생활안정을 위해 3만3,000세대에 약 58억원의 특별요금을 지원하는 등 사회적 가치실현에 최선을 다했다. 

를 통해 한난은 고객만족도 조사대상 모든 사업(지역냉·난방, 구역전기)의 목표달성도 평가에서 최고등급(S등급)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23년도 에너지효율향상 지원사업(EERS) 에너지 절감율 최고실적 달성 및 2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정용기 지역난방공사 사장은 “이번 성과는 한난의 변화를 고객이 느낄 수 있도록전 임직원이 현장중심으로 소통과 서비스를 강화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안전·현장 중심의 대면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중심 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지역난방공사는 올해 사용자 기계실의 안전성을 종합 점검·관리하는 ‘열사용시설 안전수준관리제’와 ‘우수단지 기계실 견학프로그램’을 마련, 고객설비에 대한 안전관리와 효율향상, 고객만족 토탈케어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 우수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