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월성원자력본부, 체험형 산업안전교육장 개관
한수원 월성원자력본부, 체험형 산업안전교육장 개관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3.05.1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성원자력 안전은 물론! 지역과 함께하는 'Safety First!'
한수원 월성본부는 5월 8일 경주시 양남면 소재 체험형 산업 안전교육장 개관행사를 가졌다.
한수원 월성본부는 5월 8일 경주시 양남면 소재 체험형 산업 안전교육장 개관행사를 가졌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수원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김한성)는 5월 8일 경주시 양남면 소재 체험형 산업 안전교육장 개관행사를 시행했다.

이날 개관행사에는 김한성 월성원자력본부장을 비롯해 한수원 본사 및 직원 40명이 참석해 제막식, 체험형 안전교육 시범을 보였다.

월성원자력본부 체험형 산업안전교육장에는 59종의 안전교육용 컨텐츠가 설치돼 있으며, 특히 3m 이상의 고소작업 체험용 비계와 가상현실 체험관(VR) 등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들과 화재, 지진안전 체험관 등 실생활에서도 발생할 수 있는 사고들을 실제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개관행사에 참석한 김한성 월성원자력본부장은 “월성원자력 직원의 산업안전 체험교육뿐만 아니라 초·중·고 학생들을 포함한 모든 지역주민들에게 산업안전 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초석이 되겠다”고 말했다. 

체험형 산업안전교육장은 현재 한수원 직원 및 협력업체 직원 등 관련 종사자를 대상으로 운영을 시작했으며, 빠른 시일 내에 인근 주민, 학교 등 외부에서도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월성원자력본부는 체험형 산업안전교육장뿐만 아니라, 노·경·협력회사가 참여하는 산업안전 캠페인, 폭염기간 온열질환 예방 활동 등을 통해 산업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꾸준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