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에너지, 해상풍력 전문인력 양성 박차
바다에너지, 해상풍력 전문인력 양성 박차
  • 박윤석 기자
  • 승인 2023.04.2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NIST 기술경영전문대학원생 5명에 장학금 전달
바다에너지는 4월 27일 UNIST 기술경영전문대학원생 5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바다에너지는 4월 27일 UNIST 기술경영전문대학원생 5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일렉트릭파워] 울산 앞바다에서 1.5GW 규모 귀신고래 부유식해상풍력을 개발 중인 바다에너지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지원 활동을 올해도 이어갔다. 바다에너지는 코리오제너레이션·토탈에너지스·SK에코플랜트가 국내 해상풍력 공동개발을 위해 운영 중인 합작 조직이다.

바다에너지는 4월 27일 울산과학기술원(UNIST) 기술경영전문대학원 기술경영학·신재생에너지 기술경영학 전공 학생 5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지난 2021년 1월 UNIST·울산시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래 매학기 장학금을 지원 중이다.

이번에 선정된 장학생은 장학금 이외에 바다에너지가 진행하는 ESG·사회공헌 활동 참여 기회와 인턴십 참여, 취업 연계 우대 등의 혜택도 받는다.

UNIST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은 해상풍력기술을 비롯해 사업관리, 에너지시스템 분석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 교과목 운영을 통해 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바다에너지는 해당 교과목 가운데 해상풍력 개발·운영 전 단계에 걸친 실무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16주 과정 ‘해상풍력기술 및 사업관리’ 과목을 매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엔 6개월 인턴십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바다에너지 관계자는 “해상풍력 프로젝트는 개발부터 설계·운영·관리에 이르기까지 전주기에 걸쳐 많은 전문인력을 필요로 하지만 국내엔 해상풍력 분야에 특화된 인재가 부족한 상황”이라며 “바다에너지는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국내 해상풍력 산업 미래를 이끌 청년 인재양성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