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한수원,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3.04.20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졸수준 200명 규모 채용 예정
지난 2월 기재부가 주최한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에서 참석자들이 한수원의 채용설명을 듣고 있다.
지난 2월 기재부가 주최한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에서 참석자들이 한수원의 채용설명을 듣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이 2023년도 상반기 대졸수준(학력무관)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한다.

일반모집(165명)과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별도모집(장애인 20명, 취업지원대상자 15명)을 포함해 총 채용 규모는 200명이다.

한수원은 5월 3일부터 5월 19일까지 한수원 채용 홈페이지(www.khnp.co.kr/recruit)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한다. 학력과 나이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수원 신입사원 채용은 우수 인재의 선발 및 육성을 통한 국내외 원전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함은 물론, 안정적인 전력수급 체계 유지와 일자리 창출을 통한 청년실업 해소 등 정부정책에 적극 부응하기 위한 것이다.

한수원은 지난해 총 439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했다.

이 가운데 392명이 만 34세 이하의 ‘청년’으로, 청년고용특별법에 따른 법정비율 3%를 초과 달성하는 등 한수원은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은 물론, 청년 채용에도 앞장서고 있다. 

특히, 올해도 총 440명 규모의 신입사원을 채용할 계획으로, 대부분 공공기관 채용 규모가 줄어드는 가운데 지난해와 같은 수준의 채용을 유지할 계획이라 시선을 끈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한수원은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글로벌 에너지 회사”라며, “미래 에너지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