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KEEP 30 지원 설명회 가져
에너지공단, KEEP 30 지원 설명회 가져
  • 박윤석 기자
  • 승인 2023.02.28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계획·컨설팅 방안 등 안내
2월 27일 서울 그레이스리 호텔에서 진행된 KEEP 30 이행 지원 설명회에서 김성완 에너지공단 수요관리이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2월 27일 서울 그레이스리 호텔에서 진행된 KEEP 30 이행 지원 설명회에서 김성완 에너지공단 수요관리이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 KEEP 30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2월 27일 서울 그레이스리 호텔에서 에너지효율혁신 파트너십(KEEP 30) 협약기업을 대상으로 KEEP 30 지원을 위한 설명회를 가졌다.

KEEP 30은 산업부문의 에너지절약과 효율 향상을 위한 정부와 30개 기업 간 자발적 협약 프로젝트다. 에너지소비 상위 30개 기업은 2023년부터 2027년까지 5년간 매년 1% 에너지원단위 개선을 목표로 에너지효율 향상 활동과 협력사 상생협력을 추진하고, 정부는 컨설팅·인센티브 등 정책적 지원에 나선다.

이날 설명회에선 ▲KEEP 30 운영계획 ▲현장 컨설팅·인센티브 등 이행 지원 방안 ▲세부 이행계획서 작성법 등에 대한 안내가 이뤄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기업 관계자는 “이행연도별 개선목표 수립, 기준연도 설정, 제품별 원단위 현황, 효율개선 활동계획 등 이행계획서 작성에 어려웠던 부분을 해소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KEEP 30 운영기관인 한국에너지공단은 앞으로도 해당 프로젝트의 원활한 이행과 목표 달성을 위해 기업들을 대상으로 지원과 안내를 이어갈 예정이다.

김성완 에너지공단 수요관리이사는 “이번 설명회가 기업의 에너지원단위 개선 계획을 수립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KEEP 30 목표 달성을 통한 산업부문 에너지절약과 효율 향상으로 에너지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