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관공-LG전자 온실가스 감축 손잡았다’
‘에관공-LG전자 온실가스 감축 손잡았다’
  • 신선경 기자
  • 승인 2009.12.14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기업 해외사업장 온실가스 인벤토리 검증 추진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태용)과 LG전자(주)(대표이사 남용)는 11월 30일 여의도 트윈타워에서 기후변화협약 공동 대응과 온실가스 감축활동의 성공적인 실현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LG전자 해외사업장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및 검증 추진 ▲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사업 공동 추진 ▲건물부문 에너지절감사업 협력 등 3개 주요 항목에 대한 협력을 약속했으며, 국내외 우수기술 및 정보 교류를 위한 협조를 강화키로 했다.

에너지관리공단은 개도국 최초의 CDM 운영기구로 CDM 검인증을 추진함과 동시에 2006년 이후부터는 발전사, 화학, 철강 등 산업 및 공공의 인벤토리에 대한 검증을 주로 수행해 왔다.

이번 협약으로 에너지관리공단은 전 세계로 진출하는 우리 기업의 국내뿐 아니라 해외사업장에 대해서도 인벤토리 검증을 추진하게 됐으며, 해외에서도 국내기업의 기후변화 대응 기반을 마련하는데 주도적인 지원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아울러, LG전자의 해외사업장 검증을 시작으로 해외사업장 검증 확대를 통해 전사적인 온실가스 관리를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토대로 LG전자는 에너지관리공단과 협력해 에너지이용효율화를 위한 에너지경영시스템(EMS) 인증사업을 도입하고, 건물부문의 에너지절감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LG전자는 작년 국내 인벤토리 3자 인증에 이어 해외 인벤토리까지 검증 받게 되어, 신뢰성 있는 글로벌 온실가스배출 시스템 구축으로 정부가 추진하는 온실가스 감축목표에 부응하는 실질적인 감축 추진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고, 국외적으로 ‘탄소무역장벽’에 대비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식에서 에너지관리공단 이태용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LG전자의 온실가스 감축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기술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해 저탄소 녹색성장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가자”고 말했다.

또한 LG전자 남용 대표이사 부회장은 “해외사업장 온실가스 검증, 에너지경영시스템 도입 등 온실가스 감축을 보다 체계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이 구축돼 저탄소 녹색성장이 탄력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