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안전보건 실천 다짐대회’ 개최
삼천리 '안전보건 실천 다짐대회’ 개최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3.01.20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관리 정신 강조하며 전 임직원이 안전한 일터 조성의 의지 다져
삼천리 임직원들이 `안전보건 실천 다짐대회`에서 선서를 하고 있다.
삼천리 임직원들이 `안전보건 실천 다짐대회`에서 선서를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종합에너지그룹 삼천리가 1월 19일, 오산 기술연구소에서 안전한 에너지 기업을 만들기 위한 결의를 다지는 ‘안전보건 실천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삼천리그룹 및 협력업체 임직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각 사별로 안전보건 목표를 공유하고 안전보건에 대한 실천을 다짐하며 그 시작을 열었다. 

아울러 중대재해 대응 및 산업안전보건법 관련 특강을 구성해 임직원에게 산업안전 강화를 위한 실질적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지난해 안전보건 향상을 위해 우수한 활동을 수행한 팀을 포상하며 대회의 의미를 더했다.

유재권 삼천리 사장은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른 관리∙감독이 더욱 강화되고 있는 만큼 우리 현장에 부족한 부분은 없는지 다시 한 번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고 강조하며 “모든 종사자가 사전관리 정신을 바탕으로 업무를 재점검할 때 비로소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음”을 당부했다.

한편 삼천리는 안전보건 관리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중대재해 대응 활동을 선제적으로 시행해 왔으며 특히 임직원 안전보건 의식 향상을 위한 교육 커리큘럼 정비, 안전보건 제보센터 운영 및 안전보건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을 구성해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에 노력해왔다.

앞으로도 전 임직원이 빈틈없는 안전관리 패러다임을 구축하며 안전경영에 앞장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