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SK C&C, 에너지 자립형스마트그린산단 추진 협약
남부발전·SK C&C, 에너지 자립형스마트그린산단 추진 협약
  • EPJ
  • 승인 2023.01.19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지역 스마트산단 디지털화와 RE100 달성 위해 공동 협력 다짐
남부발전과 SK C&C 관계자들이 ‘국가 스마트그린산단 에너지 자립 사업’ 공동 추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부발전과 SK C&C 관계자들이 ‘국가 스마트그린산단 에너지 자립 사업’ 공동 추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한국남부발전(사장 이승우)과 SK C&C(대표 윤풍영)가 스마트그린산단 디지털화 및 RE100 인증 지원을 위해 상호협력에 나선다.

남부발전은 1월 18일 부산 본사 비전룸에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SK C&C와 ‘국가 스마트그린산단 에너지 자립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스마트그린산단이란 기존 산업단지의 디지털화와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통해 저탄소·친환경 공간으로 전환하고자 2020년부터 산업부에서 지정·운영하고 있는 사업이다.

올해 현재 전국적으로 15개 스마트그린산단에서 디지털 전환·에너지 혁신·친환경화 3대 핵심사업을 통해 첨단산업의 거점 기지로 집중 육성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스마트그린산단의 에너지 자립 및 RE100 사업 ▲해외 신재생 사업과 연계한 에너지 수요관리 사업 등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이를 통해 남부발전은 스마트그린산단이 첨단산업의 거점 기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산업단지 내 신재생에너지 보급 및 에너지 효율화 사업에 역량을 결집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이번 협약을 통해 SK C&C의 AI·클라우드·빅데이터 등을 활용한 Digital 에너지 통합관리 플랫폼 구축을 기반으로 남부발전의 그동안 축적된 신재생 사업 노하우가 담긴 산단 내 최적 신재생에너지 보급·운영과 중장기적 에너지효율화 사업을 추진해 저탄소·고효율의 스마트그린산단 구현을 위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조재관 SK C&C 제조Digital부문장은 “부산 스마트산단의 Digital화에 당사가 기여하게 돼 영광이며, 지속적으로 글로벌 에너지 Digital화에도 남부발전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수 남부발전 신성장사업단장은 “이번 스마트그린산단 에너지 자급자족 사업에 남부발전의 노하우와 핵심역량을 집중시켜 나갈 것을 약속한다”라며, “두 기관의 적극적인 협력이 양사의 새로운 성장동력 창출로 이어져 성공적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