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자체 감사활동 강화 방안 논의
에너지공단, 자체 감사활동 강화 방안 논의
  • 박윤석 기자
  • 승인 2023.01.18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감사협회 여성위원회 워크숍 가져
한국에너지공단은 1월 17일 울산태화호에서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 여성위원회 워크숍을 가졌다.
한국에너지공단은 1월 17일 울산태화호에서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 여성위원회 워크숍을 가졌다.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 소속 공공기관 상임감사와 함께 감사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1월 17일 울산태화호에서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 여성위원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에너지공단을 비롯해 그랜드코리아레저, 제주대학교병원, 전북대학교병원, 한국공항공사, 한국교직원공제회, 한전원자력연료 등 7개 공공기관 상임감사가 참석했다.

워크숍 참석자들은 각 기관별 감사 현안을 공유하고 올해 공공기관 자체감사활동과 반부패·청렴 업무 강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또 에너지공단에서 운영 중인 한국형 RE100제도 개요와 참여현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국내 최초 ICT 융합 전기추진 스마트 선박인 울산태화호의 주요시설을 둘러보며 탄소중립 시대 대응을 위한 자체감사활동 역할도 살펴봤다.

전은수 에너지공단 상임감사는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 여성위원회는 앞으로도 감사인들의 감사 전문성 제고와 업무 협력이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