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안전공사, 구형 근무복 기부로 글로벌 기부로 온기나눔
전기안전공사, 구형 근무복 기부로 글로벌 기부로 온기나눔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3.01.13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오스 등 취약계층 지원··· 감사 인사 전해와
전기안전공사 근무복을 받은 라오스 남깬마을 주민들.
전기안전공사 근무복을 받은 라오스 남깬마을 주민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파가 몰아쳤던 연말,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박지현)에 따듯한 소식이 전해졌다. 3달 전 공사 임직원이 기부한 근무복이 라오스 남깬마을에 도착했다는 것이다.

남깬마을은 라오스의 수도에서 약 200km 떨어진 오지마을로 취약계층을 위한 글로벌 기부가 이어지는 곳이다. 

지난해 4월, 전기안전공사는 신규 근무복 지급 시 버려지는 기능성 근무복을 글로벌 취약계층에게 전달하고자 전국 60개 사업소에서 700여벌을 모았다.

직원들이 함께 모여 근무복 공사로고를 제거한 뒤 선별된 구형 근무복은 기부단체 ‘옷캔’을 통해 라오스로 보내졌다. 

한국에서 온 뜻밖의 옷 선물을 받은 남깬마을 주민은 “날이 더워 얇고 빨리 건조되는 옷이 있었으면 했는데 필요한 옷을 받을 수 있어서 기쁘다”고 전했다. 

박지현 전기안전공사 사장은 “우리가 전한 물품이 필요한 곳에 전달돼 의미있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좀 더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자원 재순환의 가치를 창출하는데 힘을 보태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지난해 ESG경영부를 신설하고 다양한 친환경 나눔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사용연한이 지난 업무용 PC 300개를 농어촌 지역의 소외계층에게 기부하고 다회용기 세척·재활용 캠페인 ‘턴(Turn)블러 사업’을 전개하는 등 환경보호를 위해 앞장서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