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발전기술 컨퍼런스 전시회 참여업체_파워엔솔루션]
[2022 발전기술 컨퍼런스 전시회 참여업체_파워엔솔루션]
  • EPJ
  • 승인 2022.12.13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실 스마트 안전시스템 독자 개발
AI기술 접목과 MWS 기반 종합한전장비 작업 전달 시스템 구성
오조작·타설비조작 등 전기 감전사고 예방으로 안전 작업환경 구축

[일렉트릭파워] 파워엔솔루션은 2002년 창사한 이후 전기·전자·전력 분야에서 최상의 솔루션을 갖춘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관공서 및 글로벌 기업들로부터 기술력과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다.

파워엔솔루션은 BAUR의 VLF 내전압시험기 및 케이블 테스트 진단장비, TECHIMP의 Online PD 진단 및 모니터링 장비, ISA의 릴레이 및 차단기 동작분석 장비 Energy Support의 유중가스 분석기, SERGI의 변압기 폭발 방지 시스템, FLUKE의 각종 계측 측정 기기 등을 취급하고 있다.

파워엔솔루션의 ‘전기실 스마트 안전시스템’은 독자 개발한 현장 안전시스템으로 스마트 AI기술과 차단기 패널의 자동인식 디지털 도어록 개폐장치를 통해 오조작, 타설비조작 등의 전기 감전사고를 방지하고 정비상황을 상시적으로 모니터링해 더욱 안전한 작업환경 구축이 가능하다.

파워엔솔루션의 제품군. 왼쪽부터  종합안전장비 시스템 키오스크, 스마트 가이드, PPDC-Pro, 퓨란분석 솔루션.
파워엔솔루션의 제품군. 왼쪽부터 종합안전장비 시스템 키오스크, 스마트 가이드, PPDC-Pro, 퓨란분석 솔루션.

AI로봇 제어 기술이 탑재된 스마트 가이드는 전기실 전기실 상부 레일에 장착된 서보모터를 통해 작업대상 수배전반으로 자동으로 이동하며 스마트 가이드에 내장된 LED 조명이 정비 대상 수배전반만을 비춰 조작오류를 차단하고 IP 카메라를 통해 현장 정보를 수집하며 작업현장을 안전하게 모니터링한다.

작업 구역 입구의 키오스크에서 전기 설비 제어 및 감시 시스템(ECMS) 데이터를 수신해 제어 상황과 작업 현장의 정보를 중복으로 체크할 수 있는 MWS(Maintenance Workstation) 기반 종합 안전장비 작업 전달 시스템이다.

파워엔솔루션의 퓨란 분석 솔루션은 비전문가도 현장에서 운전 중인 변압기의 열화 상태를 신속하고 손쉽게 진단할 수 있다. 한전의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Furan Check 분석장비다.

PPDC-Pro는 PC통합형 휴대용 부분방전 진단장비로 전력케이블을 온라인 활선 상태에서 부분방전 진단을 신속하고 유연하게 수행해 신뢰할 수 있는 진단 장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