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발전기술 컨퍼런스 전시회 참여업체_미래자동화]
[2022 발전기술 컨퍼런스 전시회 참여업체_미래자동화]
  • EPJ
  • 승인 2022.12.13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BN 밸브 액추에이터 예방보전에 주력
터빈밸브 액추에이터 건전성진단 시험설비(TVAT)
발전소 현장실증·공급실적으로 해외시장 개척 기대
터빈 밸브 액추에이터용 성능 예측 진단 테스터(TVAT).
터빈 밸브 액추에이터용 성능 예측 진단 테스터(TVAT).

[일렉트릭파워] 미래자동화는 1998년 설립돼 원전 및 화력발전소의 터빈에 공급되는 증기량 제어를 위해 설치되는 핵심설비인 TBN 밸브 액추에이터의 사전 전수 고장점검을 통한 실질적인 예방보전에 주력하고 있는 업체다.

발전 정비, 진단기술의 신뢰성 증대를 위한 ‘터빈밸브 액추에이터의 건전성진단 시험설비(TVAT)’는 국내 판로확대 및 해외 원전 등의 발전기자재 시장 진출을 위한 해외 판로개척 활동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혁신제품 인증 및 벤처기업 인증뿐만 아니라 ISO9001을 획득했다.

진단시험 3D이미지.
진단시험 3D이미지.
발전소 실증 모습.
발전소 실증 모습.

미래자동화의 발전소 주요 핵심장치인 터빈 주증기 밸브 구동용 유압 액추에이터는 장치의 특성상 높은 내구성과 신뢰성이 요구되지만, 정비 중 전수 고장점검이 불가한 현 진단기술의 단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터빈밸브 엑추에이터’를 터빈 계통에서 분리하지 않고서도, 전수 사전 고장점검을 통한 액추에이터의 실질적인 예방보전으로 감발방지와 막대한 정비비용 절감 및 발전정비의 신뢰성 증대 및 안정적 발전 운영을 위한 현장 이동식 엑추에이터 진단 시험설비다.

이 제품은 세계 최초로 개발됐으며, 성공적인 발전소 현장 실증과 다수의 공급실적을 통한 해외 발전시장 진출의 교두보 확보로 해외 판로개척의 성과창출이 기대되는 제품이다.

적용된 기술로는 ▲계통 비분리 고장 예측진단 시험 기술 ▲특수 진단 Block 모듈 설계 기술 ▲유량, 압력 변위 계측, 분석에 따른 수명예측 알고리즘 적용 기술 ▲분석결과 데이터 저장 및 비교 분석, 보고서 출력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