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부발전 동반성장 우수기업] 유니콘시스템, 고객 맞춤형 콘트롤밸브 중견업체로 우뚝
[한국중부발전 동반성장 우수기업] 유니콘시스템, 고객 맞춤형 콘트롤밸브 중견업체로 우뚝
  • EPJ
  • 승인 2022.12.1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온 고압용 스팀콘트롤밸브에서부터 터빈 바이패스 밸브 자체 개발·공급
지속적 기술발전으로 고객 맞춤형 제품 설계·제작··· 중견기업으로 성장해
유니콘시스템의 유압 바이패스 밸브(왼쪽)와 기능 테스트-유압 바이패스 밸브(가운데), 바이패스 밸브 몸체(오른쪽).
유니콘시스템의 유압 바이패스 밸브(왼쪽)와 기능 테스트-유압 바이패스 밸브(가운데), 바이패스 밸브 몸체(오른쪽).

[일렉트릭파워] 유니콘시스템(대표 김광민)은 2006년 설립해 콘트롤밸브, PRDS(Pressure Reducing Desuperheating), 공압·유압 액추에이터, 그리고 ball, Butterfly Valve 등을 설계·제작하는 밸브 종합 메이커에 이른 강소기업이다.

발전뿐만 아니라 Oil/Gas 등 다수의 산업군에 밸브를 공급하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에 맞춘 제품을 제안하고 제작·제공하고 있다.

현재 다수의 국내 건설사들 뿐만 아니라, 여러 플랜트에 신설 혹은 교체용 밸브를 공급하고 있으며, 고온 고압용 스팀콘트롤밸브, 콘트롤밸브 뿐만 아니라, 터빈 바이패스 밸브(Turbine Bypass Valve)를 자체 기술로 개발·공급하고 있다.

유니콘시스템 관계자는 “회사 설립 후 꾸준한 기술개발과 고객사의 필요와 요구에 맞춰 고객 맞춤형 제품을 설계·제작하면서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고객 요구를 충족하는 제품을 제작하고 있다”며 자사의 제품 개발에 대해 설명했다.

최근 해외에 의존하던 복합화력 발전터빈을 두산에너빌티리가 개발하고, 유니콘시스템이 관련 밸브를 공급한 바 있다.

유니콘시스템은 국내 대표 전력 공기업인 한전·5개 발전사를 비롯해 두산에너빌리티와 함께 지난 2020년 9월 23일 ‘국내 가스터빈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020년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린 업무협약으로 전력공기업과 가스터빈 산업계는 ▲LNG복합발전 구축·실증 협력 ▲국내 가스터빈산업 생태계 혁신성장 추진동력 확보 협력 ▲기술개발·인재양성 협력 등 3대 분야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관계자는 “유니콘시스템은 매년 성장하고 있으며, 고객 맞춤형 콘트롤밸브 업체로는 중견기업으로 성장해 고객에게 대부분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