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발전기술 컨퍼런스 전시회 참여업체_터보링크]
[2022 발전기술 컨퍼런스 전시회 참여업체_터보링크]
  • EPJ
  • 승인 2022.12.13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어링 성능향상 기술개발로 승부
고품질 유체윤활베어링 설계·제작 능력 갖춰
국산화 넘어 글로벌 베어링 시장 공략 가속
터보링크가 개발한 주요 베어링 제품
터보링크가 개발한 주요 베어링 제품

[일렉트릭파워] 터보링크는 고속·고하중 회전기계 핵심부품인 유체윤활베어링을 설계·제작하는 중소기업으로 2001년 설립됐다. 회사 설립 2년 만에 별도 기술연구소를 개소해 6만5,000RPM급 초고속 회전기계부터 축 하중이 수백톤에 이르는 고하중 터빈과 발전기 베어링 등 다양한 베어링 제품군을 자체기술로 개발 중이다.

2013년 2월에는 경남 김해시 골든루트로 산업단지에 6,600m2(약 2,000평) 규모의 신축공장을 건립해 글로벌 베어링 시장으로 비즈니스 보폭을 넓히고 있다.

터보링크는 발전공기업과 공동으로 발전소 베어링 성능향상을 위한 연구개발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며 기술집약형 강소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수입 베어링 설계·제작 국산화를 비롯해 메탈온도 저감·불안정 진동 해소 등 기존 베어링 성능개선과 신제품 개발용 베어링 국산화 개발을 통해 수입대체 효과도 거두고 있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일본·미국·유럽·중국 등 해외시장 개척은 물론 발전설비 핵심부품 설계·개량·보수 등 분야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터보링크의 틸팅 패드 저널 베어링은 각 회전기기의 요구조건을 만족시키는 기계적 특성을 갖추고 있다. 고속에서도 유체역학적으로 안정적인 특징이 있어 터빈, 발전기, 압축기, 펌프 등에 적용 가능하다.

터보링크는 설계 기술을 통해 정밀 정렬 성능, 유체 정압 재킹, 이중 틸팅과 전기절연 기능이 있는 틸팅 패드 저널 베어링을 제공한다. 또 강성·감쇠계수뿐만 아니라 하중지지 능력, 최소 유막 두께, 베어링 온도 등의 베어링 특성을 평가해 회전기기에 최적화된 베어링을 설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